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병원블로그마케팅 당장 시작해야 하는 이유

2024.08.06 18:24

플라톤마케터

조회수 796

댓글 0

 



“아무리 실력 있는 명의라도 사람들이 알지 못하면 무슨 소용이 있겠어요?”

네. 소용이 없기 때문에 병원블로그마케팅이 필요한 겁니다.

 

 




반갑습니다. 마케팅 잘 아는 친구 플라톤마케팅의 마케터 오션뷰입니다. 

 

한 강남의 뇌질환 전문 한의사께서 위와 같은 말씀을 하실 때 깊은 공감을 했습니다.

명의는 환자의 삶을 변화시켜줄 수 있는 의료 서비스 기술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의사죠. 그런데 이것만 가지고 명의가 될 수 있을까요?

 


탁월한 의료서비스 기술 노하우와 함께 사람들이 명의를 알게 할 수 홍보 마케팅이 있어야 합니다. 좋은 서비스라면 많은 사람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알려야 하는 것이죠.

 


본원과 원장님을 알릴 수 있는 방법으로 어떤 게 있을까요?



병원이 지역기반, 동네기반이라면 플레이스 등록 혹은 광고와 더불어 병원블로그마케팅이 필수입니다. 오늘 포스트에서는 브랜드블.로.그가 왜 중요한지, 바로 시작하려면 어떤 걸 알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로 브랜드블로그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

 

1.     국내 1위 검색엔진입니다.




음식점을 찾아보거나 미용실을 가야 할 때, 병원을 가야 할 때.. 어디서 정보를 얻으시나요? 알고 싶거나 확인해야 할 정보가 있을 때 어떤 검색엔진을 사용하시나요? 바로 네이버입니다.

 

물론 전 세계적으로 구글 검색엔진을 가장 많이 사용하지만, 국내는 네이버가 검색엔진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즉,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대부분 정보가 필요할 때 먼저 네이버를 찾는다는 거죠.

 

이에 네이버 검색결과 페이지에 다양한 광고 상품이 있어요. 그런데 최근에는 광고에 대한 피로도가 높아져 광고를 일부터 누르지 않는 사람들도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유저들은 찐 정보를 얻기에 유용한 VIEW탭을 많이 활용합니다. 이 VIEW탭에 올라가는 포스트들이 바로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입니다.

 

 

 

2.     비용이 들지 않지 않습니다.

병원블로그마케팅을 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블로그 글쓰기는 어떤 비용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유용한 정보와 글을 쓰는데 들어가는 시간이 필요할 뿐이죠. 블로’그 하는 법을 한번 잘 배워놓는다면 그리고 꾸준하게 일관된 주제로 콘텐츠를 포스팅할 수 있다면, 누구나 무료 마케팅채널을 갖게 될 수 있습니다.

 

만일 원장님이나 병의원 직원이 직접 운영하기 힘든 상황이라면, 대행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죠. 일정 금액은 나가지만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콘텐츠는 사라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마케팅 효과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콘텐츠로, 잠재고객과 관계와 신뢰도 쌓을 수 있으니 예비 고객을 위한 투자가 되죠.

 

 

3.     탁월한 브랜딩, 마케팅 효과를 냅니다.




병원블로그마케팅을 잘 활용하면, 잘 때도 일하는 영업사원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특히 변호사나 세무사, 변리사, 행정사, 의사와 같은 전문직에게 블.로.그는 적합한 브랜딩, 마케팅 도구입니다.

 

그 이유는 전문직의 지식, 정보 전달을 글을 통해 쉽게 할 수 있으며, 자신을 알려 많은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에게 올바르고 도움되는 정보를 주다 보면 정보 전달자에 대한 호감도, 권위가 높아집니다. 이러한 영향들은 건당 수임이 큰 전문직에게 매출로 돌아옵니다. 결국 중요한 건 매출이죠.

 

이에 자신의 업체와 업종을 브랜딩하는 경우에 블로그는 탁월한 마케팅 효과를 냅니다. 즉, 잘 써 놓은 글 하나가 내가 잘 때도 일하는 영업사원이 되어 주는 것이죠.

 

다만, 검색엔진의 검색 결과가 곧 콘텐츠입니다. 때문에 콘텐츠를 어떻게 만들어야 예비 고객 검색 결과페이지에 뜨게 할 수 있을지가 중요합니다. 즉, 몇 가지 규칙을 통해 노출 확률을 높여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걸 지켜야 노출 확률을 높일 수 있을까요?

 

 

 

블로그마케팅할 때 이 3가지는 알아 두세요

 

1.     내 블로그에 맞는 키워드를 선정하세요.

포스팅을 할 때 ‘블로그에 접속하여 글을 쓴다’가 제일 먼저 해야 하는 일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노출될 만한 키워드는 어느 정도 정해져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강남에서 피부과를 운영하는 원장님이라면 ‘강남피부과’ 키워드로 본원의 글이 노출되기 바라실 겁니다. 그런데 노출되고 싶은 마음은 다른 강남 피부과 원장님들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경쟁률이 매우 높다는 말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 키워드를 잡을 수 있을까요? 각 블로그에는 보이지 않는 레벨이 존재합니다. 비공식적으로 지수라고도 부르죠. 

 

블로그레벨(지수)을 측정하는 요소들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만, 이번 글에서는 핵심만 알려 드리기에 자세한 이야기는 다른 포스트에서 하겠습니다. 핵심은 지수에 맞는 키워드 선정입니다. 블덱스라는 사이트에서 본원의 블로그의 지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수에 맞는 키워드를 선정해서 글을 써야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2.     한 주제를 정해 꾸준히 발행하세요.

네이버는 전문성이 있는 블로거를 좋아합니다. 따라서 피부과라면 해당 진료과목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콘텐츠를 주로 포스트 하세요. 병원블로그마케팅을 위해 포스팅을 열심히 해보려고 맛집이나 상품 체험 리뷰, 일기 등을 올리고 싶은 분도 있으실 텐데요. 본래 카테고리에 벗어난 글은 될 수 있으면 비율을 줄여 주세요.

 

또한, 블로그는 꾸준함이 곧 기술이자 능력입니다. 가능하면 1일 1포스팅, 최소 주 3회 이상 정기적으로 올려 주시는 것이 블로그 성장에 좋습니다. 월 스케줄을 미리 정해 콘텐츠를 미리 준비하면 더욱 효율적인 운영을 할 수 있겠죠.

 

 

3.     검색자의 의도를 생각한 콘텐츠 내용

결국 중요한 건 설득입니다. 그런데 어느 누가 병원홍보글을 찾아보고 싶어할까요? 설득이 아무리 중요하다고 해서 본원의 이야기만 할 수 없습니다. 콘텐츠를 최적화하기 위해선 콘텐츠 소비를 높여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검색자가 클릭하고 싶은 제목과 썸네일 선정 그리고 검색자의 검색의도에 맞는 정보를 제공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콘텐츠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인게이지먼트이죠. 인게이지먼트란 좋아요나 댓글, 공유 등 콘텐츠 소비자의 반응을 말합니다. 이걸 높일 수 있는 콘텐츠 기획이 필요합니다.

 



 


외에도 참고하면 좋은 작은 규칙들을 말씀드려볼게요.

 

포스트 전체 텍스트는 최소 500자 이상 작성, 본문에 핵심 키워드 5번 이상 삽입, 이미지 최소 6장 이상 사용, 사용했던 사진 반복 사용하지 않기 등 규칙을 지켜주시면 병원블로그마케팅 바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글 하나라도 시작해보세요

오늘은 병원블로그마케팅을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블로그 시작해야 하는 이유와 당장 시작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시 강조하면 블로그마케팅에서 중요한 건 결국 콘텐츠입니다. 제작 발행한 콘텐츠가 상위에 떠야 하고, 예비 고객에게 필요한 내용이면서 설득력이 있어야 마케팅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브랜드블로그마케팅이 처음이시라면 일단 주 3회 발행하는 걸로 먼저 시작해보세요. 이후 블로그를 잘 아는 실력자의 도움을 받으셔도 늦지 않습니다.

 


병원마케팅블로그마케팅브랜드블로그브랜드마케팅블로그노출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플라톤마케터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