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브랜드 스마트 스토어가 알림톡을 시작한 이유(실제사례 첨부)

2024.08.02 10:40

알림톡은메잇트

조회수 4,798

댓글 0

이제 어디에서 쇼핑하더라도

카톡으로 알림톡이 오는 것이 당연해지고 있는데요.


특히, 자사몰이 아닌

스마트 스토어 브랜드관에서도 알림톡을 시작하는 브랜드들이 많아졌어요.

브랜드 스마트 스토어에서 알림톡을 시작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고객 커뮤니케이션의 시작, 알림톡

사실 스마트 스토어 운영에서

네이버 톡톡으로만 고객과 소통하는 판매자들은 거의 없어요.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스토어라면
고객채널을 2개 이상 운영하고 있고, 대부분은 카카오톡 채널을 많이 이용하고 있어요.

특히, 브랜드라면 카카오 채널은 필수로 운영하고 있고,

해당 채널로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관리하고 있어요.



알림톡과 카카오 채널, 무슨 관계가 있냐고요?

수신율이 높은 알림톡을 통해 고객을 카카오 채널 친구로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그 이유로 많은 브랜드에서 알림톡을 선택하고 있는것이죠.



즉, 알림톡과 카카오 채널로 브랜딩 효과를 만들어 내면서

구매한 고객들을 카톡 채널 친구로 만들고

본격적인 재방문, 재구매를 일으키는 마케팅 퍼널로 활용하는 것이죠.



실제로 반려동물 식품으로 유명한 사조펫 브랜드의 사례를 한 번 볼게요.


고객이 주문 후 카톡으로 메시지를 받습니다.

주문알림톡은 주문 즉시 고객에게 발송되기 때문에 고객의 변심, 이탈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요!



주문 알림톡 템플릿 예시
  • 구매한 고객 이름이 들어간 개인화된 메시지
  • 주문 감사 및 주문내역 메시지
  • 브랜드의 카카오 채널 추가 버튼 삽입
  • 기존 고객의 스토어 재방문을 부르는 스토어 방문 버튼 삽입



주문 알림톡 외에도

출고 시작부터 배송완료, 구매확정, 리뷰작성 등

고객의 구매여정에 따라 다양한 알림톡을 보낼 수 있으니

문자보다 가성비, 활용도 측면에선 알림톡이 우세하니 브랜드에서 안할 이유가 없는거죠.



최근 브랜딩에 대해서 스마트 스토어 분들이 많이 고심하고 계시는데요.

이제 더이상 가격 경쟁으로는 고객을 사로잡을 수 없기 때문에

브랜드의 경쟁력을 키우는 방향을 물색하고 있습니다.



우리 브랜드의 찐팬이 된다면

다른 경쟁사에 비해 가격 경쟁력이 낮더라도 타격받을 확률이 적기 때문이죠.



때문에 구매한 고객과 계속 소통하고

단골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카카오 채널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고요.



브랜딩을 형성하는데 여러 과정이 있겠지만

고객이 자주 접하는 플랫폼, 예를 들어서 카톡 또는 SNS 확장 등을 통해

시작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간편합니다.



알림톡 발송시 꼭 브랜딩 효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템플릿 구성부터 카카오 채널추가 버튼까지 잊지말고 활용해 보세요!





스마트스토어알림톡카카오브랜딩마케팅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톡은메잇트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