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해외 유명 외식 브랜드의 국내 진출 가속화
- 한국 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필요하다. 유명세만으로는 성공하기 어려운 상황
- 국내 시장 침체와 경쟁 심화로 해외 브랜드도 어려움을 겪고 있음
2. 국내 외식 시장의 어려움
-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3고' 현상으로 인한 운영 부담 증가
- 식자재비와 인건비 상승으로 가격 인상, 고객 이탈 가속화
-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효율화와 철수 움직임
3. 해외 브랜드의 국내 진출 및 실패 사례
- 호기심으로는 방문하지만 지속적인 고객 확보가 어려움
-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비판
- 과거 수제 버거 열풍과 같이 유행이 지나면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
4. 대응 방안 모색 필요
- 단순 유명세와 고급화 전략으로는 성공하기 어려움
- 소비자 트렌드 변화와 시장 상황에 맞는 전략 필요
- 배달 전용 매장 확대, 골목 상권 진출 등 다양한 시도 중
이런 자료를 참고했어요.
[1] 데일리안 - 글로벌 외식 브랜드 국내 진출 가속화…“유명세 보다, 시장 ...
[2] 식품산업통계정보 FIS - 외식산업 현황 - 더외식
[3] 배민외식업광장 - 서울에서 뜨는 글로벌 외식 브랜드 2편 ✈️ - 배민외식업광장
[4] 월간식당 - 급변하는 외식업계 혁신과 도전으로 극복 - 월간식당
- 2024년 기업 생존법: 이제는 기본으로 돌아갈 때입니다.
- 원어민 마케터의 진짜, 글로벌 마케팅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