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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스토어 고객이 배송 예정을 배송 완료로 오해할 때는 이렇게 해보세요!

2024.05.28 10:05

알림톡은메잇트

조회수 7,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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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자가 자주 받는 고객문의는 배송과 관련된 것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 '배송 예정'을 확정으로 오해하고 고객이 컴플레인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배송 예정일은 말 그대로 '예정'일 뿐 변동이 있을 수 있어요.

그러나 일부 고객은 제품이 도착하는 일정으로 확신하고 주문하는 경우가 있어서

컴플레인이 들어올 때가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배송 관련 고객 불만을 해결할 수 있을까요?

이 부분을 해결한 고객사의 사례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출고 알림톡 + 배송 기간 언급


고객이 스마트 스토어에서 주문하면

카카오톡으로 배송 시작 알림을 보내고 있는 스마트 스토어 셀러분들이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출고 알림톡 예시)



여기서 자세히 보실 부분은 문구 내용이에요!

고객이 자주 묻는 배송 문의를 미리 안내하고 있어요.


  • 배송 기간을 영업일 기준으로
  • 며칠이 걸리고,
  • 왜 그렇게 걸리는지



자주 들어오는 배송 관련 고객문의를

깔끔하게 정리해서, 출고 알림톡과 함께 보내니깐

CS 부담, 처리가 훨씬 줄어들었다고 하셨어요!


배송 조회 버튼은 필수!

단순히 알림톡에 들어가는 문구만 수정하는것으론 부족해요.

반드시 '배송조회' 버튼을 추가하고,

언제든지 고객이 원할 때 배송확인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세요!



즉, 정리하자면

비슷한 배송 기간, 도착일에 대해 문의가 많은 스토어라면

출고 알림톡과 배송조회 버튼을 활용해서 CS 업무량을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꿀팁으로 전화 응대가 부담이 되신다면

'고객센터 바로가기' 버튼을 추가로 넣어주시거나

아래 문구를 참고해서 넣어보세요!




정리하면, 배송 문의는 출고 알림톡의 문구와 배송조회 버튼을

적극 활용하셔서 CS 처리를 자동화 하시고,

다른 업무(브랜딩, 광고 전략)에 더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시는 것이 경쟁력을 빠르게 키울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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