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읽으러 오신, 남들보다 노력하는 당신은,
지금 본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계신가요?
1. 나는 멍청하고 바보이다.
2. 나는 이런 마케팅 글을 읽으러 올 정도로 지적이고 노력하는 사람이다.
아마 후자가 대다수일 것입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자기 자신을 평균 이상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고,
당신의 판매 문구, 혹은 마케팅 카피라이팅에
이 포인트를 자극할만한 문구를 넣어주게 될 경우
사람들은 "공감"하게 되며, 제품/상품에 대해 더 매력을 느낄 확률이 높아집니다
실제로 마케팅을 잘 하고 계시는 사업가 "자청"님이 쓰신
1. 전자책을 읽고 실행에 옮길 준비가 되어 있는 분들
2. "당신이 독해력이 있고, 평균 이상의 지능을 가진 지혜로운 사람"
이 모든 문구는 의도된 것입니다.
글을 읽는 독자가, 스스로의 자아상을 긍정적으로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고
글의 가치에 대해 더 긍정적으로 평가하는데 도움을 주는 문구입니다.
실제로 이 책을 구매한 저의 지인은, 이러한 문구에 완전히 후킹되어,
"진짜로 이 글은 지능이 평균 이상이고, 어느정도 똑똑한 사람이어야 이해를 할 수 있다."
라고 저에게 말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실제로 주변에 사업 잘하시는 분들의 상세페이지, 글 등에서 심심찮게 보이는 문구여서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마케터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