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을 진행함에 있어 광고는 항상 어려운 주제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재미있는 실험을 진행해 봤습니다.
요즘 페이스북을 보다보면 제품후기 광고 들이 있습니다.
이 광고가 얼마의 매출을 보인다 어떻다라는 소문은 많지만
실제 얼마나 유입될까가 굉장히 궁금하던차에
좋은 기회가 생겨 공동구매등에서 하루 3000장이나 팔렸던
냉동피자를 취급하게 되었습니다. ^^
그래서 배우를 섭외하고 영상을 만들었죠.
https://www.facebook.com/204118546851620/videos/213930369203771
(들어가신김에 좋아요 ^^ 눌러주시면 감사)
그렇게 3~4일을 광고를 태워보니 클릭 비용이 90~100원정도 하더군요
네이버에서 냉동피자의 클릭을 만드는 비용보다 확실히 저렴하긴 합니다.
다만 후기 등이 없어서 그런지 구매전환율은 1%가 채 되지 않아요.
물론 페이스북에서 잘 팔리는 다른제품과 달리 3000원대 피자는
페이스북과 잘 어울리지 않을수도 있죠..
여튼 이제 오픈마켓이나 네이버 등의 광고 등에만 기대지 말고
새로운 방법들을 계속 시도해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솔직히 저 피자 생각보다 맛있어요...
광꼬찍었던 아가씨.. 엄청날씬하신 분이었는데
맛있다 맛있다는 연발하면서 촬영후 남은것까지 다 먹고 갔어요. ㅎㅎ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