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탄에 이어 이번에는 품질지수라는 제도를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품질지수 높이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풍부하게 제공하는
연관성이 높은 광고일수록 품질지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검색 사용자가 키워드를 검색한 목적이 무엇일지 고민한 뒤에 키워드와 연관성이 높은 소재를 작성하고,
최종 연결 페이지에서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잘나가는 경쟁업체명이나 최근 이슈등의 키워드들을 등록한다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와 일치하기가 사실상 쉽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즉 등록한 키워드들의 품질지수는 차츰 떨어질 수 밖에 없는데..
이럴땐
새로운 광고그룹을 생성하고 품질지수가 낮은 키워드들을 이 광고그룹으로 복사 이동 시킵니다.
새롭게 등록된 그룹내의 키워드들은 기본품질 지수를 반영해 4칸으로 리셋되어 지고,
기존 그룸에 있던 질 낮은 키워드들을 삭제시키기만 한다면,
내가 관리하는 키워드들의 품질지수는 퀄리티가 자연스럽게 올라가 있을 것입니다.
해당 키워드들은 포털내에 이력이 남아 있어 다시 품질지수가 떨어지게 되어 있지만
일정기간동안은 유지되며
떨어지면, 다시 위와 같은 방법으로 또 품질지수를 올리면 됩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품질지수 평가는 클릭률(CTR) 또한 지속적으로 반영하기 때문에,
입찰도 꼭 신경쓰셔야 된다는 점 명심하세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