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토어팜 검색최적에 대한 한 판매자의 견해

2016.08.28 11:22

보스톡

조회수 4,678

댓글 7

[나1*]
저는 전문가는 아닙니다만..스토어팜을 운영해보면서 체감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수단은 구매->구매평(프리미엄구매평)->좀더상단에노출->구매->구매평->상단노출
이런 선순환이 되는 경우는 확실히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럼 판매자 입장에서는 프리미엄 구매평을 늘리는 게 가장 중요한데
이제는 모두가 아시다시피 가짜구매를 통해서 구매평을 작성해 놓을 수도 있고
실제 구매한 회원들에게 구매평을 유도할 수 있는 장치를 해놓으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보여집니다
그 수단을 어떤 수단을 쓰고 있느냐고 처음 시작한 스토어팜이 좀 더 장기적으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있느냐고 -> 있느냐가
[최1*]
그럼 구매자들에게 후기 이벤트를 많이 진행하는게 좋겠네요..
[나1*]
구매평 작성하시면 천원을 드립니다
라고 해도 잘 안씁니다..
뭐 타겟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단 저는 처음에 저런 방법까지 써봤는데 잘 안움직이더라구요..그래서 전략을 바꿧더니 지금은 구매평이 많이 쌓이는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은 이제 소비자들이 쉽게 움직이지 않는 거 같습니다..
사실 구매평을 작성하는 건 엄청난 수고로움이 따라오는데
그 수고로움을 상쇄시킬만한 이벤트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단순히 물질적인 제공이 아니라 그 외의 것을 제공하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저희는 주방용품이나 생활용품 등 가정주부들이 주 타켓인 상품군이라서 `감성`을 자극하는 방법으로 취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구매평이나 프리미엄 구매평을 작성해도 아무런 포인트를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렇듯 정답이 없는 스토어팜이니 판매자의 상품군과 주소비자층을 타겟으로 하는 맞춤형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쇼핑몰운영
목록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