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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와 운영자 양쪽 모두에게 드리는 글.

2011.08.29 11:22

wildwolf

조회수 3,809

댓글 14

최근 석달 정도 많은 곳에서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해왔습니다.
그 중 대부분은 쇼핑몰 관련 경영 부분에 해당하는 내용이었고,
아이보스에서 했던 강의는
많은분들께서 원론적인 내용이라고 하셔서 저도 그렇다고 생각하고는 있습니다만...^^;;
사실 제 입장에서는 쇼핑몰을 운영함에 있어,
경쟁 상대에게는 들려주고 싶지 않은 실질 적인 경쟁력 강화 실무 내용이었습니다.

실질적이고, 방법적인 실무 내용과
원론적인 내용의 구분을 어떤 기준으로 구분해야 하는지 모르겠으나,
제가 강의 속에서 전달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상품, 고객, 매출 및 비용, 이익등에 대한 개념 정리와 저 나름으로 정립한
분석론 및 방법 적용 이론은 수강자가 강의 수강 이후에
자신의 사업에 어떻게 적용하느냐에 따라 구매전환율이나 고객 충성도 확보에
획기적인 결과물을 생산할 수 있는 실전 전략 가이드라고 봅니다.

왜냐하면,
제가 경영을 담당하고 있는 회사 뿐만 아니라,
저를 통해 동일한 내용의 컨설팅과 교육을 받은 분들중에
그러한 성공 사례 경험을 이미 많이 확보 했기 때문입니다. ^^

늘 아쉬운 부분중 하나가 메이크샵이나 까페24등에서는
제가 진행 하고 있는 교육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으나,
대행사나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쪽에서는 당사자의 업무 카테고리와
일치 하지 않는 다는 이유로 해당 정보 습득에 대한 관심도가 떨어진다는 사실 입니다.


현재 시점에서 우리가 고객이라고 부르는 그룹의 성향은 이전과 매우 달라졌습니다.

예전에는
우리가 고객을 향하여,
제안 하는 역할, 설득하는 역할, 서비스하는 역할, 후원하고 모시는 역할을 수행하는
비중이 컸다고 하면,

지금의 고객은,
BtoB와 BtoC, CtoC를 막론하고,
자신과 같은 처지에서 자기와 같이 같은 방향을 바라보고,
같은 상품과 현상을 경험하고,
그 과정에서 신뢰와 믿음이 담긴 동지의식을 나눌 수 있는 대상을 요구 합니다.

고객은 그 어떤 판매자라도
우선적으로 "해당 분야의 전문가"라는 인식을 합니다.
그리고 그 때문에,
우리가 카메라를 살 때, 주변에 사진 좋아하는 친구에게 조언을 요구하듯
우리가 같은 고객의 입장에서 보다 후회 없는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줄것을 기대합니다.


마케터에게 고객은 사업 경영자 입니다.
사업을 경영하는 입장에서,
마케터는 그 분야의 전문가이자, 내가 카메라를 살 때 조언을 구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친구"여야 합니다.
내가 지금의 사업에서 무엇을 고민하고, 어떤 일을 경험하고 있는지
나의 심정을 잘 알고, 동지의식을 느낄 수 있는 대상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고객에게서 가장 큰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우리 인간 관계에서 그러하듯,
그가 경험하고 있는 현실을 잘 알고 있고, 이해 하는 "동지의식"을 느끼게 해주는 것입니다.


인터넷 사업의 마케팅을 담당하는 분들께,
저는 그래서 그분들이 무슨 생각과 어떤 경험을 하고 있는지 더욱 더 많이 알려는 시도를 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경영자와 임직원분들에게도 역시
고객이 동지라고 느낄 수 있는 "고객의 관점과 경험"에 대해 더 많은 연구와
생각을 권해 드립니다.


감히 생각해 보건대,
현대 사회는 판매자와 구매자라는 용어가 점점 그 의미를 잃어 가고,
나와 동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존재, 즉 "어떤 부분에서 믿을 수 있는 친구"에 대한
개념이 양쪽 모두에게 강하게 요구 되어 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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