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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적기법으로 임플란트 고객 찾기

2011.08.27 13:13

전옥철

조회수 3,590

댓글 5

임플란트 가망고객을 통계적기법으로 찾기

본 글은 아래 잠재고객찾기에 대해 이해를 돕기위한 예시문으로 작성해봅니다

해당 업종에 대한 정보나 경험이 부족하여 각각의 변수에 대한 부분은 가정한것입니다
이러한 기법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이 바로 각 상관변수를 찾는 것입니다
이것은 그동안의 경험과 가지고 있는 기존 자료를 통해서 발굴해야 하는 것입니다

일단 몇가지 가정을 한다면...

가정1) 기존 임플란트 치료를 경험한 환자중에 충치치료를 경험한 경우가 많다
가정2) 기존 임플란트 치료를 경험한 환자중에 인사돌을 장기 복용한 경우가 많다
가정3) 기존 임플란트 치료를 경험한 환자중에 50대 환자가 가장 많다
가정4) 기존 임플란트 치료를 경험한 환자중에 월수입 400만원 이상이 많다
가정5) 기존 임플란트 치료를 경험한 환자중에 특정까페(임플란트관련) 에 가입한 경우가 많다

위에서 말한 임플란트 치료와 관련있는 변수를 충치치료경험여부/인사돌복용여부/
나이/수익 /까페회원유무
이라는 5가지 변수를 찾았으며 만일 각각의 변수에 대한 구매전환율이 10% 로 동일하고

위의 5가지를 모두 만족할 경우 구매전환율이 30% 라는 결과가 나왔다는 것을 가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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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환율이 낮은 경우 전환당 인건비가 높은것이 일반적임( 일이 힘들고 능력이 많은 사람이 필요함)
즉 전환율 10%의 경우 경험이 많고 능력이 있는 사람을 써야하므로 인건비가 300만원 이라면
전환율이 30%의 경우는 위의 경우보다 일이 쉽기때문에 인건비가 낮아도 가능하다는 의미임

* 전환율이 낮은 경우는 통화시간이 더 필요하고 전환율이 높은 경우는 통화시간이 덜 필요함

A . 현재 직원 1인이 하루 아웃바운더 가능이 20건 이고 이중 2건(전환 10%)이 계약이고
인건비가 200만원인 (20일 근무로 가정) 경우
전환당 직원 인건비가 약 5만원이 발생하고 있는 것임

B 위의 새로운 방식의 디비인 경우 동일조건이면 아웃바운더 가능이 30건은 될것이고..이중에 9건(30%)이 계약이고
동일 인건비로 한다면 전환당 직원 인건비가 1.1만원 정도임


여기서 위의 디비를 생성하는데 드는 비용이 1건당 1000원 이라면....

가정1) 총 1000건*1000원 = 1,000,000
가정2) 총 1000건*1000원 = 1,000,000
가정3) 총 1000건*1000원 = 1,000,000
가정4) 총 1000건*1000원 = 1,000,000
가정5) 총 1000건*1000원 = 1,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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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탈 5000건 = 5,000,000 원 ( 디비생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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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가망고객에 대한 마케팅 효과를 체크해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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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일변수를 이용한 고객마케팅시 비용은 (전환율 10% 전체고객 5000개)
디비가격+인건비=(5000건*1000) + (5만원*5000건*0.1) = 3000만원 발생하고..
계약건은 500건 계약 1건당 평균 6만원 발생

다중변수를 이용한 고객마케팅시 비용은(전환율 30% 고객디비는 1000개활용함)
디비가격+인건비=(5000건*1000) + (1.1만원*1000건*0.3) = 850만원 발생하고..
계약건은 300건 계약 1건당 평균 2.8만원 발생

다중변수를 이용시 위의 가격뿐 아니라..인원관리의 편리성과 시간등을 따지면
훨씬 높은 효율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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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고민할 것은
여기서 나오는 변수와 각 변수의 상관도등등이 업종별로 다르고
특히 얼마나 상관도가 높은
변수를 찾아내느냐가 중요합니다

잘 설명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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