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웹카피전략 2.0 - 웹카피를 잘 쓰는 법

2007.06.22 10:45

정진환

조회수 3,628

댓글 2

실용서 답게(?) 책 앞 부분에.. 요약이 되어 있는 내용부터 나옵니다.

이것을 대략 줄여서 올립니다.



웹카피를 잘 쓰는 법이라는 타이틀입니다.

~~~~~~~~~~~~~~~~~~~~~~~~~~~~~~~~~~~~~~~~~~~~~~~~~~~~
1.직관성과 재미를 추구하자
직관성은 바보도 알아들을 수 있고 똑똑한 사람도 헷갈리지 않도록 하는것.
재미와 직관성중 직관성을 더 우선시해야 함

2.일관성을 지키자
기업이 목표한 일관적 이미지를 형성

3.문장은 짧게, 리듬감있게
한문장이 3줄 이상이 안되도록

4.카피를 쓴다는 생각을 버리자
카피를 쓴다고 생각하면 자꾸 글에 겉멋이 생기고 그러다 보면 목적성이 상실
너무 잘 쓰겠다는 생각하지말것

5.헤드라인을 잘 쓰자
하나. 바디카피는 리듬감있고 정확하게 쓰자
둘, 헤드라인은 호기심을 자극하자
셋, 리드(중간 헤드라인)은 바디를 정확히 요약하여 쓰자.
넷, 바디는 간결.명확하게 짧은 호흡으로 쓰자

6.네비게이션, 디자인과 연동되게
웹카피를 쓸때 UI디자인, 네비게이션 등 그 구조를 이해하고, 그 구조안에서 작업하세요.

7.배너카피는 정보를 주지말자
아주 끝내주는 확~가는 정보가 없을 경우에는 더욱이 정보를 주지 말것.
"경품 폭발","경품 사건" --> "심장강한 사람만 눌러봐","절대 클릭하지 마시오"

8.한가지만 말하자
"이것도 주고, 저것도 주고"
이런 식 보다는 "너 킥보드로 맞아볼래?"하고 꼬신다음 '이거 저거 준다'라고 쓰는것이 좋다

9.쉽게 쓰자
일부러 어렵게 써야 할 경우도 많지만 기본적으로는 "쉽게!"쓰는것이 핵심입니다.

10.슬로건 문제
슬로건은 "마케팅목표와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직관화된 문장"을 말합니다.
경영
목록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