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구글 리마케팅, 즉 GDN 배너에
대해 몇 가지를 함께 알아가고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사실 GDN광고를 접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종종 이 과정에서 알게된 배너 만드는 방법부터 배너 광고 등록하는 방법 등 초보적인 수준의 콘텐츠를
여러분에게 제공하려고
합니다.
분명 고수에게는 쉬운 팁이지만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팁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아이보스 내에 GDN에 관한 많은 팁들이 있지만 저는 배너 사이즈별 게재 점유율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데이터의 출처는 제가 업로드 한 저희 회사 배너임을
사전에 알려드립니다.)
저는 최근에 총 9가지 사이즈의 배너를 제작해서 GDN 리마케팅을 시작했습니다.
사실 많은 배너사이즈가 있지만 그래도 가장 노출이 잘 된다는 사이즈들로 제작해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1. 실험에 사용한 배너 사이즈
2. 실험을 위한 간단한 캠페인 설정
실험을 위해 캠페인 유형은 [구매 고려에 영향] -> [웹사이트] 방문 유도하기로 설정했으며,
리마케팅 타겟은 저희 회사 사이트를 방문한 [모든 사용자]로 설정했습니다.
(저희 회사는 소프트웨어 회사기 때문에 다른 회사와는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전략은 [클릭수 최대화]로 일 예산은 [10,000원] 정도로 설정했습니다.
3. 실험결과
그렇게 [일주일간 실험]한 결과 아래와 같이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이 실험은 [2월15일 부터 2월22일]까지 진행됐습니다.)
가장 많은 점유율을 보낸 배너는 아래와 같이 총 세가지로 나타났는데
왜 이런 결과가 나타났을지 차분히 추적해보려고 합니다.
[468X60 = 28.09%] / [300X250 = 27.61%] / [728X90 = 20.83%]
4. 노출기기와 게재위치 파악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먼저, 노출 환경을 파악하고 어떤 사이트에 주로 노출되는지를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1) 먼저 노출 환경을 파악해 보겠습니다.
[광고그룹] -> [설정] -> [기기]를
클릭해보니 모바일에서 훨씬 많은 노출이 일어나고 있었습니다.
(2) 노출 위치 파악
노출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광고그룹] ->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 [게재 위치]를 클릭해보니
유튜브 등 모바일 접속량이 많은 사이트에서 노출이 많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5. 결과
노출 기기와 게재 위치를 확인한 결과 [모바일 접속자]가 배너를 봤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나타났고,
실제로 모바일에 가장 노출이 잘 된다는 468x60 / 728x90 / 300x250 배너들이
성과가 가장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만약 배너 사이즈들은 그대로 유지하고 pc에서의 성과를 더 내고 싶다면
컴퓨터 옆의 [입찰가 조정 막대기 버튼]을 클릭하면 입찰가를 퍼센트 단위로 조절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짧은 기간의 실험이고 [저희 회사를 실험대상]으로 삼았기 때문에
정확한 데이터는 아닐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결과는 [캠페인 유형]이나 [일 예산], 그리고 [광고그룹 입찰전략]에 따라 달라질 수는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더 노출이 잘 되는 배너를 업로드 할 경우에도 바뀔 수 있겠지만
여러분이 배너광고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어느 정도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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