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iCF
광고 형식 : UCC시작 전 광고주iCF에 동영상 광고 게재,
UCC종료 후 광고게재.
두가지를 복합적으로 적용하며,
클릭당, 혹은 노출당으로 광고료를 책정.
계약 조건 : 최초 입금액 500만원,
클릭당 150원으로 진행.
결과 : 일일 평균 노출 12~15만회.
일일 평균 클릭 1300~1500회.
구매전환 1건(문의전화 상승률 없슴)
약 15일 진행 후 광고 종료함.
차액 200만원 환불요청함.(계약해지 패널티 20%적용)
진단 : 특별하고 파격적인 무료 이벤트의 경우 효과가 기대됨
동영상 시청을 목적으로 유입된 유저들이므로,
광고에 관심을 갖고 클릭하였다 하여도 약 14초간의 광고주 광고가 끝나갈 무렵
자신이 보려하는 동영상이 시작되는 시간이 되면 열람하던 광고페이지를
닫고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으로 추론됨.
따라서, 광고는 그 목적 동영상에 대한 관심을 뛰어넘을 만큼의 파괴적인
이벤트를 동반하고 있어야 하며, 또는 단순한 이미지 각인 효과를 누리는 것이
목적이어야 함.
하지만, 일반 상품의 일반적인 이벤트로서 접근하였으므로
실패는 미리 예견된 것이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저는 돈을 버렸지만, 다른 보스님들은 보다 치밀한 계획과 전략 하에 접근하기를 바라면서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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