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짬이 나면 글을 적어야지 하면서 차일 피일 미루다 이렇게 답글로 대신 하네요. ^^;
실제 제 경험담을 말씀드리면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네이버, 다음, 야후에 등록을 하였습니다.
다른 광고는 없고 위 3개 사이트에 되도록 최적화 해 보고
그 분석 내용을 바탕으로 광고 방향을 설정하자는 것 이었죠.
역시 네이버 유입자가 가장 많았고
모두 메인 키워드를 가지고 등록 순위 거의 바닥에서 시작했는 데
네이버가 가장 민감하게 반응을 보이는 지 불과 1주일 여만에
제가 염두에 둔 메인 키워드 거의가 상위로 등록되었습니다.
그렇다고 특별한 노력은 없었는 데 다만 기쁘게 받아들이고 있어요.
다음과 야후는 주위에 얘기도 하고 클릭도 열심히 해 보았지만 거의 인기도나
등록 순위 변동을 기대하기는 거의 어렵더군요.
홈페이지 등록 후 15일 후 방문객이 현저히 줄었습니다.
막 로그를 뒤지다 보니 다음이 뚝 떨어졌더군요.
이유인 즉은 멘토님 지적처럼 다음에 사이트 설명에 들어간 모든 키워드에
신규 사이트로 반응하여 따로 나타났었는 데 그게 없어지면서
노출이 현저히 줄었던 거죠.
이걸 역으로 생각하면 다음에 첨 등록할 경우에는
조회수가 많은 자신과 관련 키워드를 설명문에 넣게 되면
한달에 100만원 이상하는 광고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15일이 지난 후에는 자신이 상위에 등록이 가능한 경쟁이 심하지 않은 키워드를
포함하도록 설명문을 수정 요청하여 재등록하는 게 좋겠죠.
이렇게 하면 초기 사이트 방문객 유치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거예요.
야후의 경우 설명문 등록시 특징은
가끔 확장 검색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이버 다음과 달리 띄어쓰기가 안 되있을 경우
설명문에 포함 된 단어를 조합으로 찾아 주지 못하는 경우가 꽤 많다는 것입니다.
설명문 예 : "유아잠옷, 아동내의 ..."
이렇게 될 경우 유아잠옷, 아동내의로 조회하면 노출되나
'유아내의'에는 노출 되지 않더군요.
물론 다음과 네이버에서는 노출되구요.
그래서 수정을 요청했는 데 반영되지 않아서 머리 아파하고 있습니다. ^^*
좀 길고 두서 없네요.
요점은 다음 사이트 신규 등록 시 활용하시면 좋다는 것 이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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