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글입니다;
유투브나 판도라TV, PooQ 같은 곳은
해당 영상 앞에 광고를 삽입하자나요
영상 컨텐트의 니즈가 높아지고
마케팅의 도구로 많이 쓰이는 추세인거 같아서
이 시장을 좀 알아볼려고 하거든요
혹시 선배님들 중에 이부분 좀 잘 아시는 분이 계신가요?
구글의 유투브 인수나
데일리모션 인수할려던 사건이나
유큐에 알리바바가 지분투자를 25프로나 한것만 봐도
영상 컨텐트에 광고를 하거나 사용자의 클릭을 유도해서
상거래 쪽으로 빼갈려는 움직임이 많이 일어나는것 같은데요
키워드 광고나 검색광고, DA나 모바일쪽은 이야기가 많은데
아직까지는 콘텐트안에 인스트리밍하는 광고 애기는 별로 없는것 같네요
제가 궁금한 것은
유투브 요즘은 트루뷰를 써서
5초 보고 광고를 끌수 있는데
30초를 봐야 광고비가 빠진다고 하더라구요 (cost per view)
그럼 트루뷰 단가가 비딩인건가요?
CPV 말고 CPC단가는 따로 책정되어 있는건가요?
쉽게 말해 사용자가 영상을 다 보고 클릭을 했을 경우 그 삽입 광고의 CPC단가는 따로 또 빠지고
그냥 30초 보는 것만으로도 구글을 광고비를 두번 받을수 있는 건가요?
그리고 우리나라 동영상 사이트는 그냥 광고를 무자비하게 앞에 삽입하는데
15초에서 18초 정도
그 영상 삽입 광고도 CPC나 CPV가 있는지 궁금해서 여쭈어 봅니다~
아이보스에서 많이 배워가는 중입니다
감사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