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4.09.26 11:39

소마코

조회수 573

댓글 0


최근 넷플릭스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흑백요리사’가 국내 1위, 전 세계 10위에 오르며 요리 프로그램 열풍을 다시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재야의 고수 ‘흑수저’ 셰프들이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 셰프 ‘백수저’들에게 도전하는 100인의 요리 계급 전쟁을 담고 있어, 시청자들에게 큰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있어요. 첫 주에만 5만 점에 가까운 화제성 점수를 기록하며, 올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중 가장 높은 화제성을 기록했습니다.


이 외에도, 사실적인 묘사와 깊이 있는 이야기로 대중의 공감을 얻은 이혼 법정 오피스 드라마 ‘굿파트너’와 통쾌한 액션으로 재미를 선사하는 코믹 액션 영화 ‘무도실무관’이 각각 예능, 드라마, 영화 부문에서 현재 넷플릭스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예능, 드라마, 영화 부문 현재 넷플릭스 1위를 달리고 있는 화제작들의 관전 포인트를 함께 살펴볼게요!



1️⃣ 예능: 흑백요리사👨‍🍳

‘흑수저와 백수저의 대결’, 다소 자극적이고 이분법적인 대결 구도이지만, ‘무명의 셰프가 쟁쟁한 스타 셰프를 오직 실력으로 이길 수 있을까?’하는 궁금증이 이 예능 프로그램의 주요 관전 포인트입니다.


일반 자영업자부터 초등학교 급식 조리사까지, 사람들에게 이름으로 불리지 않는 평범한 요리사들은 ‘흑수저’로, 다수의 수상 경력으로 이미 업계에서 확실한 자리매김을 한 스타 셰프들은 ‘백수저’로 분류했어요. 80명의 흑수저 셰프들은 백종원과 안성재 셰프의 심사를 받고 이 중 단 20명만이 비로소 백수저 셰프들과 겨룰 수 있습니다.


출처: 넷플릭스


또 다른 관전 포인트는 ‘장사의 신’으로 불리는 백종원과 ‘파인다이닝계의 신’으로 불리는 안성재 셰프의 비슷한 듯 다른 심사 스타일입니다. 백종원은 F&B 분야의 대표 사업가로, 다양한 프랜차이즈를 보유하고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갖고 있어요. 안성재 셰프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의 오너 셰프죠. 요리의 맛을 보고 이 두 사람이 각자가 중시하는 것, 기준, 높은 점수를 준 부분들을 비교하며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특히 안성재 셰프의 제자 격 요리사도 출연해 심사위원과 참가자의 관계성 역시 또 다른 흥미로운 포인트였어요.


지금까지 방영되어 온 요리 프로그램 중 가장 압도적인 스케일로 연출된 점 또한 관전 포인트입니다. 흥미진진한 추리 게임 프로그램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크라임씬’을 기획한 윤현준 PD이 이번 흑백요리사의 기획을 맡았어요. 백수저 셰프들의 등장씬부터 전체 세트장, 그리고 이들의 대결을 풀어내는 기획이 마치 하나의 만화 같기도 하고, 긴장감 넘쳤죠.


또한 엄청난 화제성을 가지고 있는 콘텐츠인 만큼, 공개된 지 일주일 밖에 되지 않은 지금도 수많은 밈과 짤들이 생성되고 있습니다.


흑백요리사 중 화제가 된 장면 (출처: 넷플릭스)




2️⃣드라마: 굿파트너👩‍💼

이혼 전문 변호사들이 다양한 의뢰인들을 만나며 법정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지금까지 이런 소재를 드라마화 한 작품들은 있어왔지만, 이번 드라마는 기존 드라마 작가가 아닌, 실제 이혼 전문 변호사인 최유나 변호사가가 직접 시나리오를 썼다는 점이 흥미로워요. 현직 변호사로서 접한 다양한 현실에서의 이혼 사례를 과감하게 그려내 더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켰어요.


'굿파트너'는 단순히 흥미 위주의 에피소드를 나열하는 대신, 이혼 가정 내면에 숨겨진 딜레마를 화두로 던졌어요. 드라마는 이혼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다루면서도,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할 거리를 제공했죠.


(좌) 시나리오를 작성한 최유나 변호사 인스타툰을 계정. 23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coeyunabyeonhosa)


이야기는 물론 각 배우들의 열연으로 주인공 변호사의 남편이자, 불륜의 주인공인 배우 지승현이 실제로 SBS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대국민 사과’ 영상을 올린 것 역시 화제가 되었어요. “쓸데없이 진지하다”, “이걸 공식 채널에서 올리네” “여기에서도 연기를 잘하네” 등 해당 콘텐츠가 신선하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이 사과 영상은 유튜브에서도 인기 급상승 동영상 10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드라마 밖에서도 과몰입을 유발하는 콘텐츠로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줬어요.


배우 지승현의 사과영상이 화제가 됐다 (출처: SBS 유튜브 채널)




3️⃣ 영화: 무도실무관👮‍♂

무도실무관은 실제 ‘무도실무관’이라는 직업을 새롭게 조명한 점이 흥미로운 부분이었어요. 지금까지 액션, 형사물에서는 다루지 않은 무도실무관과 보호관찰관의 이야기라는 점이 새로웠죠.


우리에게 익숙한 형사들은 범인을 잡는 것이 주 업무라면, 무도실무관과 보호관찰관은 그 범인들이 다시 사회로 나왔을 때 재범을 하지 않도록 미리 막는 역할을 합니다. 2인 1조로 다니며 전자발찌를 차고 있는 범인들을 지켜보죠. 형사만큼이나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지만, 우리가 제대로 알지 못했던 두 직업의 세계를 보여준 것이 신선했어요.


실제로 시청자들은 ‘이런 직업이 있는 줄 처음 알았다’, 처우 개선이 필요한 것 같다’며 공감했고, 현직자들은 ‘대사에 공감했다’, ‘현실적으로 그려 눈물이 났다’는 반응을 보였죠.


지금까지 액션, 형사물 장르에서 다루지 않았던 '무도실무관'과 '보호관찰관'의 이야기를 담았다. (출처: 넷플릭스)



흉악 범죄를 저지른 범인들을 잡는 영화지만, 통쾌한 액션과 코믹한 연출을 통해 내용을 너무 무겁지 않게 다룬 점 역시 인상적이에요. 무도실무관의 역할을 맡은 배우 김우빈은 극 중 아버지의 치킨 가게에서 배달일을 하고, 친구들과 게임을 하는 우리 주변에 있을 것 같은 인물에서 시작하는 점 역시 평범한 시민이 정의감을 갖게 되는 흐름을 진지하지 않고 가볍게 풀어낸 지점이죠.


또한 무도실무관의 감독은 한 인터뷰에서 시즌 2에 대한 가능성을 언급하며,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인기 콘텐츠들은 각각 독특한 관전 포인트를 가지고 있었어요. 작품들은 시청자들의 숨은 욕망과 흥미를 참신한 방식으로 건드리며, 각자의 장르에서 새로운 시도를 통해 대중의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작품을 더 깊이 있게 즐기고 싶다면, 이러한 요소들을 의식하며 시청해 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의 소마코 콕 📌

✔️'흑백요리사'는 무명 셰프와 스타 셰프의 대결 구도, 백종원과 안성재의 대비되는 심사 스타일, 그리고 압도적인 제작 규모를 통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어요.
✔️'굿파트너'는 현직 이혼 전문 변호사가 직접 쓴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현실적인 이혼 사례를 다뤄 화제를 모았어요.
✔️'무도실무관'은 잘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직업군을 조명해, 시청자들에게 신선함과 재미를 제공하고 있어요.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소마코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뿌이뿌셔

09. 263351

DOOH애드타입

09. 265,1754

드래프타입AI

09. 265,2764

노리치

09. 263530

최고다김실장

09. 261210

곰먐미

09. 261060

유크랩마케터

09. 261,6222

굿필마케팅

09. 261110

유리나

09. 262070

ffds

09. 262120

소마코

09. 265741

코리아포트원

09. 262681

TMI

09. 265,4524

큐레터

09. 267,3728

막내운영자

09. 262,2238

위픽wepick

09. 261511

위픽wepick

09. 262160

imthisky

09. 26780

잇프레이러브

09. 261700

먀마먀먁

09. 25186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