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4.09.24 12:40

코리아포트원

조회수 263

댓글 0

이제는 1억원이 넘는 고가의 차량도 간편결제를 통해 구매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얼마 전 카카오페이에서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카카오페이를 통해 구매된 가장 비싼 상품은 1억1700만원 상당 자동차 벤츠 GLE 45d라고 합니다.


간편결제 가입자 및 가맹점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간편결제의 폭이 넓어지고 있는데요. 실제 한국은행의 조사에 따르면 23년중 간편결제 서비스이용규모(일평균)는 2,735만건, 8,755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3.4%, 15.0% 증가한 내용을 보면 간편결제의 지속적인 인기를 엿볼 수 있습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간편결제가 왜 놓쳐서는 안 될 중요한 결제 흐름인지, 이를 도입함으로써 비즈니스 매출 성장에 어떤 기회를 얻을 수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간편결제란?


간편결제는 말 그대로 간단한 방식으로 결제를 지원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우리에겐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페이 등으로 더욱 친숙한 결제수단이죠. 해외에서는 E-wallet, Digital Wallet, Mobile Wallet 등으로 부르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간편결제의 시작은 공인인증서나 Active-X와 같은 이용하기 복잡한 온라인 결제 절차를 대체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불필요한 과정이 생략되고 인증만하면 되는 절차 간소화로 간편결제는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간편결제는 결제전환율과 결제성공률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효과를 낼 수 있어 거래액 증대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칩니다.실제 포트원의 많은 고객사가 여러 간편결제 연동 후 거래액이 유의미하게 증가했는데요. 한 고객사는 도입 후 최대 20%나 매출이 상승하기도 했답니다.


여기서 한 가지 질문! 비즈니스라면 결제전환율과 결제성공률 중 어떤 것에 집중해야 할까요?🧐



결제전환율 VS 결제성공률


우선 결제전환율과 결제성공률의 차이를 알아야 합니다. 결제전환율은 소비자가 결제 단계로 전환되는 것을 말하고, 결제성공률은 모든 구매 단계를 거친 후 결제하기를 통해 해당 결제가 성공할 확률을 말합니다. 실제 국내의 결제업들의 높은 기술력으로 결제성공률 자체는 매우 양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작년 한국은행의 전자지급서비스 이용현황에 따르면 23년 중 전자지급결제대행(PG)사의 신용카드 결제대행 등을 중심으로 이용건수(2,588만건)와 금액 (1조 2,266억원)이 전년 대비 각각 9.4%, 16.5% 증가한 수치를 보면 성공률이 높다는 것은 쉽게 유추해 볼 수 있겠죠?


따라서 국내 기업들이 집중해야 할 것은 결제성공률이 아닌 결제전환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더 많은 소비자들을 결제 단계로 진입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겠죠.


간편결제 도입 후 오르는 거래액과 결제전환율


간편결제는 결제 단계에서의 이탈률을 낮추고 잠재적 매출을 높이는데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실제 사례로도 멀티 간편결제 연동을 통한 결제전환율 상승은 곧 매출의 증가로 이어진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포트원의 고객사인 홈케어 커머스 O사의 사례를 보면, 간편결제를 추가 연동할때마다 매출이 올랐던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업 초창기였던 2018년, O사는 네이버페이(전월 대비 13% 매출 상승) 연동을 시작으로 스마일페이(전월 대비 16% 매출 상승)를 연동했고, 그 해 말 페이코 간편결제를 연동했을 때는 무려 전월 대비 20%나 매출이 성장했습니다. 해당 고객사는 포트원을 통해 연동을 진행할 당시에도 이미 성장 중이셨지만, 간편결제를 단계적으로 도입하면서 고무적인 매출 성장을 보여준 좋은 사례입니다.


간편결제를 연동하신 다른 고객사들의 매출 역시 도입 후 평균 15% 거래액이 증가된 사실이 확인될 만큼 간편결제는 결제전환율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간편결제사마다 제공하는 프로모션 있으니 도입에 관심이 있는 비즈니스라면 꼭 체크하시고 결제전환의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TIP: 간편결제사의 프로모션을 이용하기!


간편결제사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실제 지난 7월 페이코의 경우 맥도날드와 1개월간 간편결제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으며, 카카오페이는 연안식당과 즉시 할인 프로모션을 18일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연동 이후 간편결제사와 협의하셔서 내 비즈니스에 맞는 프로모션을 타이밍에 맞게 사용하신다면 추가적인 결제전환율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겁니다 🙂



- 원본 아티클 보러 가기 : [포트원] 간편결제 연동 후, 매출이 20%나 올랐어요!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코리아포트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고독한철학자

09. 243192

고독한철학자

09. 242051

호용호

09. 24550

노리치

09. 247291

김매니저

09. 246812

PF조아용

09. 245194

누가2기

09. 244781

드래프타입AI

09. 245,9884

멋진누리꾼

09. 246040

코리아포트원

09. 242640

애드라이크AD

09. 241252

세오앤세울

09. 241720

cpaking

09. 241,5293

에이블팀

09. 241,2123

cpaking

09. 244095

kjh7676

09. 24760

oldb22

09. 243091

오후4시30분

09. 241110

메디하이

09. 241351

와이즈코멧

09. 249671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