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아이보스에 질문글은 처음 써보네요!
이번에 셀프서브를 처음 시작했는데요
카카오모먼트에서 운영방식이 바뀌지 않았는데도
CTR이 7배나 오락가락하는 현상이 있어서 고수님들 의견을 여쭙니다.
* 유형: 카카오 비즈보드 X 방문
* 입찰방식: 클릭수 최대화
* 노출지면: 카카오톡 단일지면
* 업종: 게임
8/6부터 현재까지 라이브중인 캠페인이며,
해당 업종+지면의 경우 통상 CTR 0.1% 기록했습니다.
그런데
8/6부터 CTR이 0.3% 기록하더니
8/7~8/11까지 0.9%까지 찍었다가
8/12부터 다시 0.1%로 확 하락해서 오늘까지 0.1%대 유지 중입니다.
당연히 광고주로부터 효율이 왜 갑자기 하락했는지 문의가 왔지요
카카오비즈측에 문의했으나 일주일동안 답변 대기 상태여서 갑갑해서 올려봅니다.
다른분 게시글 확인해보니 동기간에 대형업체에서 광고 예산을 대폭 감소하거나
광고를 중단하는 경우 효율이 등락을 겪을 수 있다고 하시는데
이 정도로 크게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비슷한 케이스를 겪으신 분 계실까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