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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8.14 19:29

우강마케팅2

조회수 5,843

댓글 0

반갑습니다. 우강입니다.^^


맛집 파워링크가 안되는 이유 3가지

1. 연관도 없는 키워드 등록 후 돈만 나가는 상황

여러분은 회식 하면 어떤 음식이 먼저 떠오르시나요?

많은 음식이 있지만 소고기가 있을 것입니다.

이를테면 회식 음식인데 분위기 좋은, 프라이빗은 약간의 괴리감이 있습니다.

이처럼 키워드가 아무리 좋아 보여도 소고기집인데 그걸 검색하는 고객의 니즈와 동떨어져 있다면 무용지물일 수 있습니다.

맛집 파워링크의 핵심은 플레이스로 유입되는 것이라 키워드 선정이 무척 중요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고객이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가고 싶어할 만한 키워드여야 합니다.

진지하게 파워링크 광고를 할 때 '우리 가게와 너무 맞지 않는 키워드에 등록해 둔 것은 아닐까? 단어 사용, 이미지 자체와 연관은 있었나?'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철저하게 불필요한 지출은 막고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고민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가 설정

키워드별로 경쟁 강도가 다르기 마련인데 그저 입찰가를 똑같이 설정해 두는 분들이 계십니다.

입찰가가 낮으면 노출 순위가 낮아지고 클릭수도 당연히 0에 가깝겠죠.

단순하게 생각했을 때 경쟁도가 심한 곳은 입찰가를 높이고

경쟁도가 낮은 곳은 줄이면 된다고 생각하실 텐데요.

그러나 시시각각 키워드 당 클릭수는 어떻게 되는지 모니터링하며

입찰가를 조정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3. 부정클릭 방지

간혹 가다 키워드를 굳이 내 상호로 설정해서 본인이 등록해 둔 것임에도 돈이 날아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종종 경쟁 식당 등에서 IP를 자꾸 바꿔가며 부정클릭으로 비용 지출을 시키곤 합니다.

한달 100만 원 넘게 파워링크 광고를 사용하고 있다면 반드시 부정클릭 방지를 세팅해 두시기 바랍니다.

이런 3가지가 안되어 있는데 당연히 들어가는 돈에 비해 효과가 적다고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일단 파워링크가 필수인 것은 맞으나 맛집은 파워링크보다 플레이스에 힘을 주셔야 합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입찰가를 낮게 해도 순위를 높게 잡는 키워드를 대량 등록하는 세팅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플레이스가 주이고 파워링크가 부라서 처음에만 비용을 들여 제대로 셋팅을 해 두시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고객사 기준으로 진행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A. 업종에 따라 카테고리 분류

먼저 업체를 파악합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같은 맛집이라고 해도 특징이 다 다르기 마련입니다.

어떤 곳은 연인끼리 찾는 곳, 어떤 곳은 직장인이 단체로 모여 식사하는 곳이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이런 점을 제대로 이해하고 카테고리를 분류해야 키워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앞서 1번의 사례처럼 노출은 되더라도 클릭율이 떨어지는 일 없이 실질적인 매출 증진으로 이어지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키워드 추가, 수정

메인, 서브 키워드는 물론이고 주위, 근처 키워드, 지역에 따라 키워드를 전반적으로 잡습니다.

입찰가를 낮게 설정해 두더라도 상위에 보일 수 있도록 셋팅합니다.

또한 중요한 게 바로 확장소재추가로 사진도 같이 보이도록 추가해 두면 효과가 확실합니다.

이런 이미지 역시 함께 체크해서 세팅을 하고 안하고 차이가 천지차이이기 때문에 반드시 거쳐가는 단계입니다.

입찰가 최적화 (시간대별 / 경쟁업체 / 키워드 연관도 순위 조정)

입찰가 최적화는 우선 성과 분석이 중요합니다.

이 때 경쟁업체도 같이 노출 현황 등을 파악을 하고요.

성과가 나오지 않을 요일, 시간에는 광고를 켜고 끄는 등 셋팅을 해 둡니다.

키워드 연관도에 따라 순위를 조정하는데 서브 키워드라면 중상단 정도에 위치시킵니다.

맛집의 핵심은 서브 키워드 대량 등록이라 저렴한 키워드들로 대량 등록 셋팅합니다.


1차 최적화 작업을 체크하고 유입한 키워드 전환률을

1주 가량 관찰하고 효과가 괜찮다면 여기에 대한 연관 키워드 추가를 더합니다.

그리고 재차 입찰가 조정을 하는 2차 최적화 방식으로 집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최적화 관리를 하다 보면 분명 그 효과를 체감하실 테고,

클릭당 단가도 점점 높아지지만 전환율도 높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전반적인 과정이 제가 아무리 설명을 드린다고 해도

직접 또 해 보시면 막히거나 실수가 나오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글을 통해 최소 "파워링크 해 봤는데 효과 없던데요."라고 하기보다

우선 제대로 셋팅한 다음 효과를 보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여기까지 우강마케팅이었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은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https://www.xn--939av3xf5jjli98e.com/bbs/board.php?bo_table=b0401&wr_id=10&pag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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