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4.06.05 20:55

ch98

조회수 141

댓글 3

안녕하세요.


블로그 검색 노출 분야와 함께 다 매체 공식 광고 대행사에서의 퍼포먼스 마케팅

관련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3년 차 마케터입니다.


제 최종 목표는 창업입니다.

그리고, 현재 배움을 목표로 이직을 선택한 시점에 있어,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와 '병 의원 마케팅 전문가'

두 가지 갈림길에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선, 후배님들의 조언을 받아보고 싶습니다.


최소 5년 가량 근속 하며,팀장 급 이상의 직책을 경험한 뒤 창업할 예정이며,

제가 생각하는 분야 별 장/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업종 별 장/단점



'병 의원 마케팅'


일정 부분 '성공 방정식'에 대한 가시화/수치화가 가능하기에 충분한 경험과 실력을 갖는다면, 일정 부분 성과에 대한 보장이 가능하나, 창업으로 연계하지 못하거나 실패한다면, 중/장기적으로는 입지가 좁아질 수 있으며, 직업 적인 안정성이 낮음


-------


'브랜드 마케팅'


'병 의원 마케팅' 대비 직업 적 안정성이 높으나, 앞서 언급한 '성공 방정식'이라는 것을 기준으로 보았을 때 상대적으로 케이스 별 편차를 가지는 만큼, 사업화 시키는 데에 어려움이 있음.



궁금한 것



사업화를 최우선 목표로 하고 있으나, 경력과 포트폴리오가 충분하다는 가정 하에

업계에서 받을 수 있는 연봉이 충분하다면, 직원으로서 계속 근속 하는 것 또한 고려하고 있습니다.


-----


(질문 목록)


1. 중, 장기적 관점에서 직업 적 안정성

2. 분야 별 장/단점

3. 사업화를 고려할 시 장/단점

4. 상위 10%의 평균 연봉


다 쓰고 보니, 많이 부족한 글이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목록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데이즐

06. 112820

근육돌이

06. 1015,33555

마늘모자

06. 102301

에이블팀

06. 102,39512

집중케어마케팅

06. 101,5333

바이럴루프

06. 108501

뇜요

06. 101470

신입사원홍보만

06. 101901

라인맨

06. 101,5000

피넛버터앤솔트

06. 104080

갓설현

06. 091,4256

nnnurri

06. 099417

주자룡

06. 094847

김재윤

06. 079261

혜영이

06. 071402

피넛버터앤솔트

06. 071851

3D철학관

06. 061,4966

ch98

06. 051420

이키마스

06. 051480

막내운영자

06. 059783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