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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3.18 19:37

장어도령

조회수 552

댓글 6

실제로 3040 남성이 주로사용하는 제품입니다.

27세 - 55세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메타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카페24 쇼핑몰(자사몰)로 연동하고, 목표를 웹사이트 구매 늘리기로 했습니다.


이때, CPM 24,164원 CPC(링크 클릭당 비용)가 768원, CTR 3.15%(링크 클릭률), ROAS가 160%가 나왔습니다. 구매전환율은 1.92%이며, ROI는 100%로 사실상 적자에 가깝습니다.


저는 브랜드 홍보도 중요하지만 실질적인 매출이 더 절실한 상황이라 적자가 나면서 운영하기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실질적인 매출 창출을 하기 위한 광고 소재를 수정하려고 하는데, 제가 생각한 해결 방법이 적정한 것인지 제가 무엇을 놓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ㅠㅠ...


가설 및 해결 방법

1.  CTR 대비 낮은 구매전환율이 나타나는 것은 상세페이지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 상세페이지 기획 및 리디자인이 필요하다. 

2. 휴대폰인증이 필요한 자사몰로 연결되다보니 실제로 결제로 이어지는 비중이 적다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연결한다.

3. 27세 - 55세 성인 남성만 타겟하는 것은 한정적이다. -> 27세 - 55세 남녀로 한다. *20대 중반 이하는 잘 사지 않음

4. 전환 목표를 '웹사이트 구매'로 하니 너무 직접적인 광고로 느껴져 부담스럽다 -> 링크클릭하기 또는 더 알아보기로 변경


일단 AB 테스트로 자사몰 연결(A), 스마트스토어(B  *신규 3월 개설)연결하려고 하는데, 제가 놓치고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가설과 해결 방법이 적정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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