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쿠팡 매출최적화 캠페인을 운영하는 쇼핑몰입니다.
기존에 운영하면서 매출이 좋은 캠페인이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제일 효율 좋은 옵션 하나를 별도로 관리하고 싶어서 캠페인을 생성했는데,
그다음 날부터 기존 캠페인은 박살나고,
새로 생성한 다른 캠페인은 엔드ROAS 겨우 넘기는 수준입니다.
옵션 하나의 캠페인을 별도로 생성한 게,
기존 캠페인이 박살 원인일 거라 생각하는 건 제 추측이지만,
일단 노출수 / 광고비 / 판매량 / 전환 매출 등 변동 추이 그래프를 보면
두 캠페인이 연관되어 있지 않나 합니다.
아이보스나 / 유튜브 / 타 커뮤니티에서 보면,
한 캠페인에 여러 품목들 넣어서 운영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한 옵션마다 캠페인을 생성하시는 분들도 계시는 거 같은데
혹시 옵션마다 캠페인 운영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광고 세팅을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