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3.12.14 15:03

포포포몽몽스

조회수 1,372

댓글 1

안녕하세요.

사수 없이 혼자 열심히 독학중인 초보 마케터입니다.


메타 페이스북 광고 관련하여 질문이 있습니다!

메타 광고의 경우 머신러닝 방식으로

광고를 클릭할 것 같은 사람들에게 열심히 광고를 노출 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과금 방식의 경우 CPC가 아닌 CPM으로 책정 되는 것으로 이해 했습니다.


그렇다면 메타 페이스북 광고의 경우 

CPC 과금 방식은 지원하지 않고 있나요? 

초기 캠페인 설정 시

트래픽 -> 성과 목표를 링크 클릭수 극대화로 지정 후 

청구 기준을 노출과 링크 클릭(CPC) 둘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던데 

링크 클릭으로 청구 기준을 설정하려면 광고계정에서 일정 금액을 지출해야 한다고 뜨더라구요 


그렇다면 위의 일정 금액을 지불하여 요건 만족 후

청구 기준을 링크 클릭(CPC)로 바꾼다면

해당 캠페인의 경우 과금이 네이버나 구글검색광고처럼 CPC 방식으로 진행 되는 건가요??


그리고 메타 광고의 경우 대부분 CPM 청구 방식으로 광고를 집행하는 것 같던데

만약 CPC 청구 방식 선택이 가능하다면

CPM 보다 CPC 과금 방식이 효율이 더 낮아서 그런 걸까요? 


마지막으로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CPC 과금 방식과 CPM 과금 방식 중

더 효율이 좋은 청구 방식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질문 요약

1. 메타 광고는 기본적으로 CPM 청구 방식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해당 광고 계정에서 일정 금액이상의 광고비 지출 후,

청구 기준을 링크클릭( CPC) 설정하면, 클릭 시에만 돈이 빠져나가는 방식으로 바꿀 수 있는 것인지? 


2. 메타 광고의 경우 청구 기준을 CPM에서 CPC로 바꾸면 효율이 떨어 지는지? (도달률, 노출률 등등)

3.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 CPM과 CPC 중 효율이 좋은 과금 방식이 따로 존재하는 지? 현업에서 주로 사용하는 과금 방식은 무엇인지? 



목록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포포포몽몽스

12. 141,3732

Datarize

12. 141,2188

메타마케팅연구소

12. 143,6636

akxije

12. 148166

okpch

12. 141,6320

온고지신

12. 141,0758

큐레터

12. 1410,84934

애런이

12. 133521

영장류

12. 139924

kazrahan

12. 139050

조조밥사

12. 131,2281

noahhh

12. 125360

DamianL

12. 121,1550

jkddmm

12. 103,25112

썸머영영영

12. 083,39610

마다리초

12. 084540

비둘기유랑단

12. 066280

tiiickle

12. 062891

2ahdyo

12. 053710

마인드마이너

12. 051,716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