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검색채널 전체 (통검, 쇼검, 파워링크 등) 구매 전환율이 6~8% 수준입니다.
그리고 파워링크 키워드 광고도 주력 키워드 기준으로
5~6% 전환율 수준이에요. (거의 키워드 1개에서 발생합니다.)
그런데 오늘 데이터를 쭉 보니까
파워링크 확장 소재 이미지 링크를 통해
구매된 건이 0건이더라고요.
데이터 자체가 많지는 않지만 대략
파워링크 전체에서 800클릭이 났고 5% 수준의 전환이 있는데
200클릭이 확장 소재 이미지에서 발생했고 전환이 0건입니다.
네이버 광고 시스템에 있는 직접 / 간접 전환 모두 포함해서요.
이럴 경우에는 확장 이미지 소재가 클릭은 유도하지만
실제 전환이 0 이라면...
빼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할까요??
물론 한 번 유입되면 전환이 0이더라도 포유에 뜨거나
이런저런 변수가 있겠지만요.
조언을 구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혹시 확장소재 이미지는 원래 전환 반영이 안 되는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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