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3.06.13 09:37

Knikni

조회수 1,696

댓글 5

업계 현황 조사하다가 갑자기 헷갈리는게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1) 일반적으로 광고주 광고비 중 15~20% 대행사, 10~15% 미디어렙, 60~70% 매체 이렇게 가져간다고 알려져 있는 것 같은데 맞을까요?


2) 이 경우 제작비는 별도로 보는게 맞는 걸까요? 제작비는 어차피 광고주가 예산 잡은 범위 내에서 쓸 것 같은데, 광고주 광고비가 (대행사/렙사/매체 수수료+제작비) 이면 수수료율 조정을 통해서 제작비를 유동적으로 가져가는건지 궁금합니다.


3) 대행사의 취급고는 제작비를 포함한 금액일 것 같은데 맞을까요?

목록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영장류

06. 215811

두루둥가

06. 216940

김나링

06. 202590

HY마케팅

06. 206661

zun

06. 204430

마늘모자

06. 209820

blog119

06. 203,14114

차음이꾼요

06. 191,8300

큐엔

06. 198895

Henryda

06. 194081

팀ROAS

06. 163,50717

마실MASIL

06. 166,3222

막내운영자

06. 162,4164

큐레터

06. 154,70718

팀ROAS

06. 147,71981

씨랭하나면천억

06. 142,2702

꿈나뭏

06. 141,6170

오늘그리고내일

06. 142,56627

hkyung06

06. 133540

Knikni

06. 131,69712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