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3.06.13 09:37

Knikni

조회수 1,695

댓글 5

업계 현황 조사하다가 갑자기 헷갈리는게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1) 일반적으로 광고주 광고비 중 15~20% 대행사, 10~15% 미디어렙, 60~70% 매체 이렇게 가져간다고 알려져 있는 것 같은데 맞을까요?


2) 이 경우 제작비는 별도로 보는게 맞는 걸까요? 제작비는 어차피 광고주가 예산 잡은 범위 내에서 쓸 것 같은데, 광고주 광고비가 (대행사/렙사/매체 수수료+제작비) 이면 수수료율 조정을 통해서 제작비를 유동적으로 가져가는건지 궁금합니다.


3) 대행사의 취급고는 제작비를 포함한 금액일 것 같은데 맞을까요?

목록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Knikni

06. 131,69612

오늘그리고내일

06. 136,25829

통닭맨

06. 121,2928

라방바데이터랩

06. 124,1534

주식회사바름

06. 128422

ny10018

06. 122,20410

아드리엘

06. 129573

pilkj

06. 124811

큐레터

06. 123,87718

근육돌이

06. 104,42717

뚜뚜루뚜뚜뚜

06. 101,19015

비즈스프링

06. 091,2459

뫄뫄

06. 091,2223

Hedikim

06. 091,10110

우라이갸

06. 087073

감자참새

06. 082,3630

맥날도르

06. 086592

지덕이

06. 081,95015

근육돌이

06. 077,56942

멍뭉

06. 07318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