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3.06.13 09:37

Knikni

조회수 1,698

댓글 5

업계 현황 조사하다가 갑자기 헷갈리는게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1) 일반적으로 광고주 광고비 중 15~20% 대행사, 10~15% 미디어렙, 60~70% 매체 이렇게 가져간다고 알려져 있는 것 같은데 맞을까요?


2) 이 경우 제작비는 별도로 보는게 맞는 걸까요? 제작비는 어차피 광고주가 예산 잡은 범위 내에서 쓸 것 같은데, 광고주 광고비가 (대행사/렙사/매체 수수료+제작비) 이면 수수료율 조정을 통해서 제작비를 유동적으로 가져가는건지 궁금합니다.


3) 대행사의 취급고는 제작비를 포함한 금액일 것 같은데 맞을까요?

목록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씨랭하나면천억

06. 142,2612

포비쓰리

06. 142,0030

hkyung06

06. 133560

막내운영자

06. 132,9034

Knikni

06. 131,69912

오늘그리고내일

06. 136,25529

통닭맨

06. 121,2918

라방바데이터랩

06. 124,1404

아드리엘

06. 129533

뚜뚜루뚜뚜뚜

06. 101,18615

Hedikim

06. 091,10210

감자참새

06. 082,3550

맥날도르

06. 086572

지덕이

06. 081,94815

근육돌이

06. 077,56141

멍뭉

06. 073160

마케터연잉

06. 077390

초월자JIN

06. 021,4841

희민몬

05. 318040

디마뉴

05. 319511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