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3.06.13 09:37

Knikni

조회수 1,700

댓글 5

업계 현황 조사하다가 갑자기 헷갈리는게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1) 일반적으로 광고주 광고비 중 15~20% 대행사, 10~15% 미디어렙, 60~70% 매체 이렇게 가져간다고 알려져 있는 것 같은데 맞을까요?


2) 이 경우 제작비는 별도로 보는게 맞는 걸까요? 제작비는 어차피 광고주가 예산 잡은 범위 내에서 쓸 것 같은데, 광고주 광고비가 (대행사/렙사/매체 수수료+제작비) 이면 수수료율 조정을 통해서 제작비를 유동적으로 가져가는건지 궁금합니다.


3) 대행사의 취급고는 제작비를 포함한 금액일 것 같은데 맞을까요?

목록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마실MASIL

06. 166,3062

막내운영자

06. 162,4124

씨랭하나면천억

06. 142,2612

포비쓰리

06. 142,0040

hkyung06

06. 133580

막내운영자

06. 132,9044

Knikni

06. 131,70112

오늘그리고내일

06. 136,25729

통닭맨

06. 121,2938

라방바데이터랩

06. 124,1414

아드리엘

06. 129553

뚜뚜루뚜뚜뚜

06. 101,18715

Hedikim

06. 091,10210

감자참새

06. 082,3550

맥날도르

06. 086572

지덕이

06. 081,94815

근육돌이

06. 077,56241

멍뭉

06. 073170

마케터연잉

06. 077390

초월자JIN

06. 021,4841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