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데이터라이즈입니다.
- 마치 예고편처럼 이벤트를 진행하기 전 기간에 방문한 고객들에게도 이벤트를 알려주세요.
- 그리고 그들이 회원가입이라도 하고 이탈하도록 유도하세요.
- 이벤트를 시작하면 곧바로 이들에게 먼저 문자, 이메일, 친구톡 등을 발송하여 이벤트를 알려주세요.
- 모바일 사이트 방문자의 53%는 로드하는데 3초 이상 걸리면 페이지를 떠납니다.
- 사이트가 느린 이유는 크게 스크립트와 이미지 때문입니다.
- 스크립트는 async 속성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고, 이미지는 AVIF, WebP를 사용하세요. 특히, Animated 이미지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GIF, JPG는 피하셔야 합니다. 이미지 용량이 너무 큽니다.
- Lazy Loading 방식까지 적용하시면 금상첨화!
- 첫방문일 때 구매를 하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그래서 반복해서 광고를 노출하고 재방문을 유도해야 합니다. 물론, CAC가 LTV보다 높은 수준이면 안되겠죠?!
- 신규세션을 늘리기 위한 Brand Awareness 목적의 광고 채널,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리타겟팅 광고 채널(예: 페이스북, GDN), 마지막으로 재방문세션 비중이 높은 기존 회원에 대한 CRM 채널(예: 친구톡, 알림톡, 앱푸쉬, 문자 등)을 미리 계획해야 합니다.
- 너무 많아서 어렵다면 최소한 2가지는 꼭 놓치지 마세요. 회원가입 유도, 장바구니 리마인드 목적의 리타겟팅 및 CRM 캠페인은 필수입니다.
- 전체 방문자 중 최소 10% 이상이 2개 이상의 채널로 유입된다면 마케팅 전략이 촘촘한 겁니다.
- 그렇다면 Multi-channel Attribution Model로 측정해야 합니다.
- 복잡한 모델보다 Linear Model로 먼저 측정하세요. 한명의 방문자가 DA - SNS - SA 순서로 유입되어 9만원을 구입했다면 각 채널별로 3만원씩 기여금액을 인정해주는 방식입니다.
- 상품의 판매량은 상품 노출수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습니다. 그리고 방문자들 대부분은 1분 이내에 전체 스크롤의 10-25%만 살펴보고 이탈합니다. 즉, 상단에 가장 반응이 좋은 상품을 노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상품의 노출 대비 클릭률, 조회 대비 구매전환율을 활용하여 어떤 상품을 상위에 노출하면 좋은지 파악하고 상단에 노출하세요.
8. 묶음상품 구성도 놓치지 마세요.
- Cross-sell, New Product, Pure, Gifting, BOGO(1+1), Mix-and-match Bundle 중에서 우리 커머스에 가장 어울리는 묶음상품을 구성해보세요. AOV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이벤트 후에는 고객의 상태별로 페이스북, GDN, 친구톡, 알림톡, 문자, 이메일을 활용하여 리텐션을 끌어올려야 합니다.
- 여전히 비회원이고 미구매인 고객은 페이스북이나 GDN을 활용하여 리타겟팅 진행, 회원가입부터 차근차근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 회원이지만 아직 구매를 하지 않은 고객에게는 친구톡, 알림톡, 문자, 이메일을 활용하여 첫구매 혜택을 알려주거나 첫구매 혜택 쿠폰을 지급해주는 방법을 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회원이면서 구매를 한 회원은 회원등급별 혜택을 알려주거나 구매한 상품과 연관된 상품을 알려주는 방식 등을 취하여 꾸준히 재구매를 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 링크를 클릭해서 동영상을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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