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광고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2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2022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결과,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상품은 34.60%로 전체 상품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이번 3분기에도 1위를 지켰습니다. 다만, 2분기보다 점유율이 2.21%P 감소하며 2위 '구글 애즈(Google Ads)'와의 격차가 더 좁혀졌습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는 2분기보다 4.42%P 증가한 31.40%를 기록하며 3위 '네이버 브랜드검색'과의 격차를 벌리고, 1위 '네이버 사이트 검색광고'와 격차를 좁히고 있어 검색광고 내 지각변동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브랜드검색'은 2분기보다 0.66%P 감소하여 21.73%를 기록하며 3위를 차지했고, '네이버 쇼핑검색'은 6.32%, '카카오키워드 광고'는 3.94%로 4위와 5위를 차지했습니다.
전체 검색광고 평균 Mobile 비중은 72.95%, 평균 PC 비중이 27.05%로 나타났으며, 2분기와 비교했을 때 Mobile 비중은 0.03%P 소폭 증가한 추이를 보였습니다.
[2022년 3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PC
[2022년 3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Mobile
2022년 3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PC와 모바일 디바이스로 구분하여 월별 살펴보았습니다.PC에서 통합검색 영역에서 유입이 평균 76.05%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Bing 검색, 통합검색 광고더보기 영역으로 유입이 많았습니다. Mobile에서도 통합검색 영역을 통한 유입이 평균 87.52%로 가장 높았고, 사이트 검색광고, 블로그 영역 순으로 유입이 많았습니다.
1. 분석 기간: 2022년 7월~9월
2. 데이터 출처: 다이티(웹 방문 데이터)
🔍 함께 보면 좋은 관련 인사이트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