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065 노인돌봄서비스 관련 스타트업 퍼포마입니다.
페이스북 모든 광고계정/세트에서 경매경쟁 이슈 급감 이슈가 있어서 관련해 질문드립니다.
우선 구글링해보니 경매 경쟁은, 지난 3일간의 평균 입찰가 대비 해당일의 입찰가를 의미한다고합니다.
최근 2일에 경매경쟁이 -80, -90%가 찍혔고 다시 말해 입찰가가 굉장히 낮아진 것 같습니다.
확인해보니 cpc도 전주 동일기간 대비 50%감소했고, 노출은 100% 상승 등 더 많은 사람들의 기기에 노출은 됐는데, 내부 어트리뷰션 툴에서 유저들의 행동을 보니 관련 없는 사람들이 많이 들어온 것 같습니다. (지금 광고계정 3개, 광고세트 10개 정도 돌아가고있고 일 예산은 300 입니다. 모든 세트에서 위와 같은 현상이 최근 2일 연속 발생했습니다.)
*광고관리자 세트에서 검사페이지 캡쳐한 이미지.
무엇보다 일 50, 60의 세트들이 오전 10시인데도 벌써 35만원 정도가 소진되어있습니다.
따로 세팅을 변경한 적이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제 궁금한 점은
1) 경매 경쟁/입찰가 감소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2) 이게 페이스북 머신러닝 스스로 해결가능한건지 혹은 새로운 세트/광고 계정을 파는게 방법인 지 궁금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