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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2.03 11:50

오픈아이즈

조회수 12,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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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구글 .. 마케터들은 다양한 매체를 다루기 때문에 한 가지 매체에 신경 쓰기가 어렵습니다.

최근 구글에서 실적 최대화 캠페인(Performance Max ‘이하 퍼포먼스 맥스’)가 풀 런치 되었다는 소식을 공지했는데요! 완전 자동화된 상품, 퍼포먼스 맥스를 활용하면 마케터는 검색, 디스플레이 등 각각의 광고를 개별적으로 모니터링할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광고매체 전반의 광고전략을 구상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글이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완전 자동화된 상품 ‘퍼포먼스 맥스’란 무엇인지 같이 함께 알아볼까요?


| Performance Max (실적 최대화 캠페인)이란?

 온라인 구매, 다들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유튜브 광고를 보고 검색을 통해 구매를 할 수도 있고 유튜브 광고로 1차 인지한 후 며칠 뒤 디스커버리 배너를 보고 다시 생각이 나서 구매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소비자의 여정은 복잡합니다.

출처: 구글

구글에는 검색, 디스플레이, 쇼핑, 유튜브 광고 등 다양한 광고들이 존재하고, 기존에는 상품마다 캠페인을 생성해서 운영해야 했습니다. 예산이 적은 광고주의 경우, 모든 상품을 집행할 수 없어 소비자 여정을 모두 커버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퍼포먼스 맥스’를 통해 한 캠페인에서 이 모든 광고 상품을 한 번에 운영하여 상품명처럼 퍼포먼스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출처: 구글 퍼포먼스맥스 게재지면(GMC 연동 시 구글쇼핑 노출 가능)

구글의 모든 인벤토리를 활용하여, 유저들의 구매 경로를 인식하는 머신러닝이 이루어지는 완전 자동화 캠페인인데요! 캠페인의 설정해둔 마케팅 목표에 기반하여 최적의 광고를 적시 노출하기 때문에, 비용 효율적으로 광고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

 


| 퍼포먼스 맥스로 성과를 증명한 뷰티사 C사

기존에 온라인 판매를 목표로 SSC(스마트쇼핑캠페인)을 활발히 운영해오던 뷰티사 C사의 경우, 더 많은 온라인 판매를 위해 퍼포먼스 맥스를 추가 도입하였습니다.

 동일한 캠페인 목표를 가지고, 약 45일간 SSC(스마트쇼핑캠페인) 집행 vs 퍼포먼스 맥스 집행 성과를 비교한 결과!

퍼포먼스 맥스를 추가로 활용했을 때 성과가 더욱 극대화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

다양한 인벤토리와 잠재 고객 시그널을 자동으로 학습하여 광고 운영이 되어 더 높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죠!

 


| 퍼포먼스 맥스 100% 활용하기

그렇다면 퍼포먼스 맥스를 어떻게 해야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까요?

아래 4가지를 우선적으로 체크해주시면 실적을 더더더!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1)    소재는 전부 넣어 주기

소재는 전부 넣어주고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상 에셋을 가능한 다양한 버전으로 추가해 주세요.(여러 이미지지 크기 포함) 에셋을 많이 제공할수록 캠페인에서 만들 수 있는 광고 형식이 많아지고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인벤토리도 많아집니다.

    2)    6주간의 테스트를 위한 예산 준비하기

퍼포먼스 맥스 캠페인은 최소 한 달 이상 집행 후 성과분석을 권장합니다. 따라서 최소 4주~6주간의 퍼포먼스 맥스를 테스트할 예산을 준비해 주세요.

※ 계정의 기존 캠페인을 참고하여 퍼포먼스 맥스의 캠페인 예산을 설정 권장! 퍼포먼스 맥스의 경우, 최소 예산은 없지만 너무 낮은 수준으로 설정 시 학습이 더뎌 질 수 있어, 전체 캠페인 평균 CPA의 20배, 최소 10배 이상은 세팅해 주세요!

    3)    잠재 고객 시그널 활용하기


잠재 고객 시그널은 기존 타겟팅 기능과 유사하지만 다릅니다.

시그널을 활용하면, 내가 타겟 하는 잠재 고객 뿐 아니라, 머신에게 비즈니스와 가장 관련 있고 전환 가능성이 높은 잠재 고객을 학습시킬 수 있어 실적을 더욱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잠재고객 시그널을 활성화 해주시고 머신에게 우리 비즈니스와 관련 있는 모수를 더 빠르게 학습시키기 위해 고객목록데이터, 리마케팅, 맞춤 잠재고객을 꼭 넣어주세요!

    4)    구글애즈 태그 사용하기

구글애즈 태그를 사용해 주세요. GA 전환을 연동하여 사용하시는 경우, 동영상 에셋에 대한 조회연결 전환 추적이 불가하여 전환수가 누락될 수 있습니다. (※ 조회연결 전환 : 영상에 2초이상 노출된 후 사이트 방문 후 전환 시 , 집계)

 

 마케터의 리소스는 줄이고, 캠페인의 성과는 극대화하는 퍼포먼스 맥스를 통해 구글 광고를 효율적으로 운영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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