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초까지는 사이즈가 10개이던것이 (10개를 만드는 것도 일이었지만)
슬금슬금 16개가 되어버린 GDN ㅠ_ㅠ
새로운 배너소재를 제작 하는 것보다
이제는 사이즈별로 다시 만드는 것이 더 시간이 많이 들어가게 되었네요.
그래서! 찾아본 GDN 이미지는 사이즈별로 전부 만들어야 될까?
(심각한 고찰이 들어간 게시물은 아니니, 가볍게 참고하세요~)
1. GDN 이미지 업로드시 [지원되는사양보기]에는 16개가 모두 나옵니다.
2. GDN 도움말에는 구분이 되서 나오네요.
: 위 11개는 일반적, 아래 5개는 특정지역에서 인기있는 사이즈라고 합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wordspolicy/answer/176108?hl=ko
320×50 모바일 배너
468×60 배너
728×90 리더보드
250×250 사각형
200×200 작은 정사각형
336×280 큰 직사각형
300×250 인라인 직사각형
120×600 스카이스크래퍼
160×600 와이드 스카이스크래퍼
300×600 반페이지 광고
970×90 큰 리더보드
------------------------------------- ▲ 정지 이미지 광고
------------------------------------- ▼ 지역별 광고 이미지 크기
240×400 세로 직사각형
980×120 파노라마
930×180 상단 배너
250×360 트리플 와이드스크린
580×400 넷보드
3. 구글 답변 : 아래 5개도 노출되는 영역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모두 제작 권장,
(해당지역이 아니더라도 광고 인벤토리를 넣는데 제약은 없기 때문에
역시 해당지역이 아니더라도 광고 노출 가능)
4. 결론 : 1) 최대 노출을 담보하려면 결국 16개 모두 제작해야함 -_-
2) 귀찮거나, 효율을 중시한다면 11개만 제작해도 무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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