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1.08.25 16:50

오마인

조회수 938

댓글 2

안녕하세요!

자사몰에서 특정기간 이벤트 진행한 것에 대한 성과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 브랜드 검색으로만 광고를 돌리고 있는데요,


전환율을 구하고 싶습니다.  네이버브랜드검색 리포트에 따르면 "구매완료" 건이 A 건으로 되어있어서

전환율이 10% 정도로 측정이 됩니다. (구매완료/클릭)


1.  문제는 자사몰 내 실제 마감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전환율 측정입니다. 

 B건 (구매수)이 있고, C건(결제 수) 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구매수 VS 결제수 중에서 어떤 데이터를 활용해야 전환율을 구할 수 있을까요?  한 사람이 여러개를 구매했을 경우를 생각한다면 결제수가 맞을 것 같은데, 일반적으로는 전환율을 구할 때 (클릭수 대비)  구매수 VS 결제수 중에서 어떤 데이터로 전환율을 보나요?


2. 네이버브랜드검색에는 명확하게 "구매완료" 로 구분해서 데이터가 나와있는데,

구매수VS결제수 중에서 어떤 것이 바탕인가요?

-> 상기 1번 2번 데이터를 비교해봤을 때에는 "결제수"로 봐야 그나마 데이터 오차가 좀  적습니다. 그렇다면 결제수로 보는 것이 맞을까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




목록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아무개킴

09. 244,5212

업스타그램

09. 234,4879

마미손

09. 239,92114

근육돌이

09. 1916,84869

이지원1

09. 159,3651

로렌초

09. 156460

업스타그램

09. 137,03823

돌아갈까봐그래유

09. 131,4100

국밥엔소주

09. 103,95211

지덩

09. 032,6412

Yeonsil

09. 024,0463

국밥엔소주

09. 012,8663

우뇌

08. 3026,018210

데이터분석

08. 277,26010

진민우

08. 264,47923

큐레터

08. 266,46020

오마인

08. 259390

톨스

08. 243,7185

마케터Chloe

08. 245091

케이욱

08. 171,732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