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분들이나 마케터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인 키워드에 관한 내용을 잠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같은 경우, 광고를 제외하면 거의 제일 상위에 있는 부분이 뷰 영역어서, 키워드 등에 대하여 무척 민감할 수 밖에 없는데요.
네이버나 유튜브 API를 통해 한눈에 알아볼 수 있거나, 혹은 특정 유튜버나 특정 블로거의 글들이 순위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블로그 순위(네이버, 다음 키워드별, 내 블로그별)
2. 유튜브 순위(키워드별 순위,제목, 체널, 뷰수,좋아요, 싫어요,등록일)
3. 키워드 도구(네이버,구글광고 키워드별 검색수 및 연관 키워드, 광고 클릭, 광고경쟁율)
4. 오픈마켓 제품정보수집(네이버쇼핑,카카오쇼핑의 제품가격,리뷰수, 등록일,찜수, 제품URL등 데이터)
5.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 일간 쇼핑분야별 인기검색어 )
현재로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에 다양하게 검색해보고 찾아보시면서 회사의 마케팅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