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1.04.26 13:05

지화자

조회수 1,746

댓글 5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집행에서 품질지수 관리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광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입찰가 조절, 제외키워드 등록 및 수정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우선 품질지수가 낮은 키워드를 모두 제외 시키고자

품질지수 2칸 이하의 키워드를 모두 제외키워드로 등록하고 있지만

제한된 70개를 훨씬 넘는 수라서 목적에 맞는 관리가 쉽지 않습니다.

(소재의 상품명 글자수가 47~49자 정도이다 보니 자동 생성 되는 키워드 수가 많습니다.)

위 내용에 어려운 점과 해결책에 대해 묻는 내용을 네이버 측에

메일로 문의를 넣어봐도 기계적인 답변만 받았습니다. 


현재도 품질지수 4칸에서 유지되던 소재가 갑자기 2칸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동일 광고비를 소진하더라도 쇼핑검색을 통한 유입수가 반으로 줄었습니다.

그만큼 전환수도 크게 줄어 월 매출이 반으로 까지 줄어든 상황입니다.


쇼핑검색으로 유입되고 전환되는 비중이 높은 편이라 어떻게든 이상황에

돌파구를 찾고 싶은데 쉽지가 않습니다.

다른 선배님들은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해결책을 찾으셨는지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목록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지화자

04. 261,7470

욜개

04. 1931,76566

국밥엔소주

04. 193,32412

비상문이어디더라

04. 148000

피해자

04. 133,1611

어이어이어이

04. 121,2221

중복닉네임

04. 105631

숯찬

04. 091,3511

이리듐v

04. 092,9033

JoonMP

04. 0515,34511

TWOG

04. 053,1469

사탕주머니

04. 023,3201

페이스북장인

04. 013,5343

차차로렌

04. 011,4981

큐레터

04. 017,32748

봉봉봉봉봉1

03. 309101

송가야놀자

03. 282,3493

정글스카

03. 266861

맬엉

03. 251,1610

앙트레브

03. 251,530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