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0.11.23 18:42

보스보보스

조회수 1,322

댓글 9



안녕하세요!

현재 대기업의 광고를 가상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예산은 80억으로 설정해두었구요. 

네이버 성과형 광고, 카카오톡 톡보드 광고, 인스타그램 광고, 페이스북 광고, 유튜브 광고, 라디오광고를 광고에 활용할 매체로 선정했습니다. 이외에도 옥외 광고 등을 활용할 계획입니다.


이렇게 매체를 정하고서 생긴 문제가, 각 매체에서 광고비용이 어떤식으로 지출되는지(cpc, cpv 등)까지 정리를 했지만 각 매체에 예산을 얼마를 잡아야 하는지 적정선을 모르겠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대기업들이 특정 매체에 일 예산을 어떻게 잡는지 저로서는 알 방법이 없어요..


결국 웹 상에서 이곳 저곳 정말 많이 돌아다녔지만 해결을 하지 못해 결국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ㅠ.


제가 지금까지 찾아본 결과들은, "예산 설정에는 적정선이라는게 없다", "각자의 예산에 맞춰 진행하는거다" 인데, 그래도 분명 너무 과하고 비효율적인 투자가 되는 선이 존재할 것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정해진 예산에 각 매체를 1년 동안 지속적으로 활용했을 때, 매체 당 일 예산을 어느정도로 잡는게 적정한 것일지 감을 잡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진심으로, 들리신 여러분들이 알고있는 부분에 대해 알려주신다면 정말정말 너무 감사하겠습니다ㅠ..


+ 리터가 네이버 내공과 단위가 비슷한건가요? 얼마를 올려야 많이 드리는건지 몰라서 일단 50리터를 올렸습니다!

목록
댓글 9
댓글 새로고침

애피켓

11. 233,80915

보스보보스

11. 231,3230

아테스형

11. 2314,01728

마미손

11. 2322,45853

부르곰

11. 231,6920

차차89

11. 201,6583

막내운영자

11. 2026,87468

lifeasy

11. 1924,1214

우뇌

11. 198,04338

mildroc

11. 199620

김볶

11. 191,3310

ij08

11. 198850

라이언킹2

11. 187041

가즈으아앙

11. 182,1090

마케톨로지

11. 186,52931

우뇌

11. 1711,629119

김준하

11. 164,61917

근육돌이

11. 1525,242109

김매니저

11. 1227,997153

다정잉

11. 121,434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