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맨땅에 헤딩중인 마케터입니다ㅠㅠㅠ 도움이 필요합니다.
용어를 명확하게 몰라 모호할 수 있어 최대한 자세히 쓰겠습니다.
운영하는 브랜드 사이트에 GA코드(gtag)가 설치되어 있긴한데요.
뭔가 데이터가 이상하기도 하고, 아직 이해하는 중이라 활용하고 있진 않습니다.
GA계정 > 속성 및 앱 > 속성보기로 되어 있는 구조에서
이미 속성 및 앱에서 굉장히 많은 리스트가 있고, 담당 브랜드 관련은 3종이 있는데요.
현재 데이터 수신은 한 개만 되고 있습니다. 이걸 <A>로 칭하겠습니다.
<A>의 GA 계정의 관리 > 추적정보 > 추적코드에 표기되어 있는 gtag의 ID와
실제 사이트(일단 메인)에 등록된 gtag의 ID가 다릅니다.
그런데도 데이터가 들어올 수 있을까요???
물론 다른 곳 어딘가(예를 들어 구글 DA라든지...?)에 심어져있음 들어올 수 있긴하겠지만....
또 <A>의 GA계정의 관리 >추적정보 > 추적코드 > 테스트 트래픽 전송을 클릭하면
현재 사이트(심어진 gtag ID가 다른)로 이동이 됩니다.
PC와 모바일 사이트 모두 운영하고 둘다 동일한 ID로 설치되어 있는데, 하필 PC로 가는 이유도 잘 모르겠네요;
테스트 트래픽 전송은 코드설치된 곳으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고 따로 연결 URL입력이 있는건지...?
어디서 부터 잘못된 건지 모르겠습니다ㅠㅠㅠ
단순히 원하는 속성 및 앱의 ID로 사이트내 ID를 수정하면 해결이 되는 문제일까요?
아니면 혹시 속성 및 앱의 여러개의 ID가 통합되는 상위 ID의 개념같은 것도 있나요? 혹시 구글태그매니저같은?
혹시 도움이 될까하여 말씀드립니다. 사이트 내 gtag ID는 AW-로 시작하고,
GA계정 > 속성 및 앱 수준에 있는 모든 리스트의 ID는 UA-로 시작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