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가 없는 상황이라 혼자 GA 어케저케 자료 찾아가면서 설정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향상된 전자상거래를 설정하려고 하는데 정말 어려워서요 ㅠㅠ
일단 홈페이지는 카페24 사용하고 있는데요.
GTM을 이용해서(?) 향상된 전자상거래 설정을 하고싶습니다..
혼자 설정해야해서 이것저것 자료를 찾아봤는데
혹시 이 방법이 맞는지 알려주세요 ㅠㅠㅠㅠㅠㅠ
첫번째. Enhanced Ecommerce (UA) Developer Guide 에서 제공하는 스크립트(첫번째 사진)를
카페24 디자인관리에 직접 삽입한다.
삽입할 때 카페24용 변환 코드값으로 대체해서 삽입한다.
ex) 'name': 'Triblend Android T-shirt', --> 'name':'{@product_name}'
두번째. 위 스크립트를 제공하는 Enhanced Ecommerce (UA) Developer Guide에서
각 스크립트에 대한 태그 구성을 보고
GTM에서 위 사진처럼 태그를 만든다.
이렇게 하면 되는게 맞나요?......
그리고 https://developers.google.com/tag-manager/enhanced-ecommerce#product-impressions 여기서 제공하는
데이터 레이어?가 총 9가지가 있던데요. (제품 노출 수, 제품 클릭, 제품 세부 사항 노출 수.....등등등)
이 9가지를 모두 추가해야 하나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