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케팅 생초보입니다. ㅠㅠ
회사에서 유튜브 광고 진행을 맡게 되어 한 달 정도 광고를 집행했는데요. (소규모로)
현재 얻은 분석값이 위 사진에 나오는 저것입니다.
조회율 33.34%, 평균 CPV 32원. 전환은 거의 이뤄지지 않았고요.
그런데 타 회사에서 이 데이터를 보더니 평균CPV가 높다고 비효율적이라고 하더군요.
자기네 회사는 평균 CPV가 7-8원 정도로 나온다고요.
곧장 구글팀에 연락해서 해당 내용을 물어보니, 이런 답변을 받았습니다.
"아마도 그쪽은 광고 타깃층을 좁히지 않았거나 2개 정도로만 설정했을 거예요.
광고가 산발적으로 나가는 만큼 비용이 떨어지는 거고요. "
즉, 저는 광고 타깃층을 촘촘히(거의 모든 분야의 타깃층 세팅을 빡세게 해놓음)해서 30원대인 거고,
타 회사는 광고 타깃층이 널럴하기 때문에 7-8원대가 나온다는 얘기였습니다.
게다가 지금 광고 데이터를 보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광고가 잘 노출되고 있는 편이라고 하더라고요.
......구글팀의 이야기를 온전히 다 믿어도 되는 건가요? 제가 잘 몰라서 ㅠㅠ
아이보스에서 답변을 구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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