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19.09.04 10:16

콩콩벌레

조회수 9,737

댓글 6


안녕하세요. 마케팅 생초보입니다. ㅠㅠ

회사에서 유튜브 광고 진행을 맡게 되어 한 달 정도 광고를 집행했는데요. (소규모로)


현재 얻은 분석값이 위 사진에 나오는 저것입니다.

조회율 33.34%, 평균 CPV 32원. 전환은 거의 이뤄지지 않았고요.


그런데 타 회사에서 이 데이터를 보더니 평균CPV가 높다고 비효율적이라고 하더군요.

자기네 회사는 평균 CPV가 7-8원 정도로 나온다고요.


곧장 구글팀에 연락해서 해당 내용을 물어보니, 이런 답변을 받았습니다.


"아마도 그쪽은 광고 타깃층을 좁히지 않았거나 2개 정도로만 설정했을 거예요. 

광고가 산발적으로 나가는 만큼 비용이 떨어지는 거고요. "


즉, 저는 광고 타깃층을 촘촘히(거의 모든 분야의 타깃층 세팅을 빡세게 해놓음)해서 30원대인 거고,

타 회사는 광고 타깃층이 널럴하기 때문에 7-8원대가 나온다는 얘기였습니다.


게다가 지금 광고 데이터를 보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광고가 잘 노출되고 있는 편이라고 하더라고요.


......구글팀의 이야기를 온전히 다 믿어도 되는 건가요? 제가 잘 몰라서 ㅠㅠ 

아이보스에서 답변을 구해봅니다.


목록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카스요

09. 171,7760

blog119

09. 166,9346

지비님

09. 092,3210

헬로베어

09. 0529,36974

컨버터블

09. 055800

200G

09. 042,8570

콩콩벌레

09. 049,7371

큐엔

09. 031,4480

미친듯하자

09. 0215,5349

고얀이

09. 022,0751

플레이디

09. 022,0872

라이어흐

08. 311,5800

엘르

08. 3046,392148

안녕히

08. 278,4678

더쿡스

08. 193,3290

영이둥

08. 148,1392

피콘

08. 122,1000

찬빵마케터

08. 121,8400

근육돌이

08. 107,30749

버거버킹

08. 083,611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