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1*]
저 죄송한데 렙사 / 대행사 / 매체사 개념과 차이가 뭔지 아시나요.?
[몰1*]
대행사 : 광고주에게 대행을 받고 일을 하는 사람들이 있는 곳
매체사 : 리얼클릭 네이버 페이스북 다음 등 말 그대로 광고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가진 매체사
랩사 : 는 ...설명을 정확히 못하겠는데 주로 DA 파트 업무 대대행을 많이 한달까.....
매체사 : 리얼클릭 네이버 페이스북 다음 등 말 그대로 광고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가진 매체사
랩사 : 는 ...설명을 정확히 못하겠는데 주로 DA 파트 업무 대대행을 많이 한달까.....
뭐라고 표현을 해야할지 모르겠네요ㅠ 표현이안되니
네이버 도움!
[용1*]
감사합니다. 위는 이해했는데 렙사가 뭔지는 모르겠네요 ㅋㅋ...
[몰1*]
영역 자체는 온라인 광고 대행사랑 비슷한 부분이 많은 것 같은데 네이버 롤링보드나 타임보드 이런 부분도 집행하고.. 보통 대행사에서 DA에 속하는 부분들의 미디어 믹스나 분석 백업 업무를 요청하기도 해요. 그리고 일반 대행사랑의 차이점을 궁금해 하신거면 일반 대행사는 온라인 외 atl btl부분도 취급할 수 있구요
미디 어랩은 말 그대로 미디어에 대한 부분들을 많이 다루는 것으로...(일하면서 파악) 보통 업계에서는 나스 메이블 크로스 이런 회사들을 랩사라고 부르는 것 같아요~ 나머지는 더 멋진 분들이 말해주시는 것으로..(..)
[랄1*]
그냥 간단하게는 매체 슬롯에 대한 영업을 똑 떼서 하는게 렙사라고 생각하심 편해요. 지상파 광고를 하려면 매체는 방송사가 되지만 구입은 코바코를 통해서 해야하는 것처럼요
[용1*]
아 어렵네요
[샤1*]
매체 플래닝 + 영업 + 실행 정도랄까요. 실질적인 매체 운영대행사로 보시면 됩니다.
[옹1*]
실시간 비딩상품 운영이나 매체별 잔여구좌확인 등 종합광고대행사나 광고주가 직접 집행하기 어려운 일들을 대행합니다.
[용1*]
글쿤용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보스톡1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