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미디어 타깃팅 방법과 변화상

2021.06.24 08:51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732

댓글 1

광고지망생이었던 시절, <마이너리티리포트>라는 영화는 매우 흥미로웠다. 옥외광고가 개별 오디언스의 홍채를 인식하여 그에게 특화된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모습을 보며, 미래 사회에는 정말로 개개인에게도 광고를 할 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을 가졌던 기억이 난다. 그로부터 20여 년이 지난 지금, 개개인을 대상으로 한 광고는 통용시되고 있는 광고 타깃팅 기법 중의 하나가 되고 있다.

광고와 미디어에서 가장 많이 듣는 용어 중의 하나는 타깃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타깃팅은 광고의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이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미디어 타깃팅 방법을 둘러보고, 그 변화상을 예측해 본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