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측정, 광고 해킹 예방 및 사이버 보안 분야 업계 리더 애드저스트는 애플 소프트웨어 운영체제인 iOS14.5 광고 정책 변화에 따른 영향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Adjust는 모회사인 앱러빈(AppLovin)의 스튜디오 앱 데이터를 통해 iOS14.5가 ATT 동의율, SkAdNetwork, 광고 매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했다.
본 조사 결과에 따르면 iOS14.5 업데이트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 정책 변경으로 인한 모바일 앱 사용자의 앱 추적 투명성(AppTrackingTransparency; ATT) 정책 동의율이 예상보다 높은 10%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애드저스트는 ATT 동의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평균 40%를 기록할 것이며, 나아가 50%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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