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병원 파워링크 이렇게만 적용해보세요

2024.10.01 13:10

우강마케팅2

조회수 19

댓글 0

안녕하세요

우강마케팅입니다.

병원 파워링크 많은 것을 아시기 보다 중요한 것 위주로 익히시고 적용해보세요.


대표님들은 네이버 검색을 언제하시나요?


네이버는

보통 내가 겪어보지 못한 것을 경험해 본 사람의 글로 미리 체험해보려는 목적을 가지고 검색을 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타겟이 검색을 해볼 만 한 키워드를 잡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1. 키워드 어떻게 잡나요


1-1. 업종 키워드

어떤 사업을 하는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에 따라 키워드가 달라집니다.


예로

고객에게 방문을 하는 업종인지 매장으로 방문하는 업종인 지에 따라 (예. 청소, 배달, 이사)

서비스 종류에 따라 (예. 피부과 : 울쎄라, 리쥬란, 써마지)

키워드들이 구분 될 수 있습니다.



1-2. 지역 키워드

우선 전국 단위 홍보가 필요한지, 특정 지역에 국한된 매장 홍보하면 되는지 알아야 합니다.


전국 단위의 경우 메인/서브/확장 키워드로 분류를 하고, 서브 키워드 전략을 수립해야합니다.

특정 지역 홍보만 필요한 경우 20~30km 근방에서만 잘 노출 될 수 있게끔 설정해야합니다.


지역 키워드도 지역 명과 지역 관련 키워드로 나뉘기 때문에 무조건 큰 범위에서 작은 범위로 가야합니다.

(예)

지역명 : 영등포

지역관련 : 여의도 문래 당산 신길 대림

지역명소 : 타임스퀘어, 여의도 한강공원, 대림차이나타운, 더현대백화점, Ifc몰




1-3. 타겟이 검색할만한 키워드 추가


업종/지역 키워드 구분을 마쳤으면, 타겟이 검색 할만한 키워드를 생각하고 분류하고 파생하고 조합 하는게 중요합니다


예로 타겟키워드 : 울쎄라 잘하는 병원 홍보를 생각했다면,


(1) 영등포 성형, 영등포 피부과, 영등포 울쎄라

(2) 여의도울쎄라시술 영등포써마지후기 당산리쥬란추천 등


단순 조합으로 (1) 처럼 키워드가 3개가 나올 수도 있지만

(2) 예시 처럼 꼼꼼하게 잘 조합을 하면, 50개 정도로 생각보다 많은 키워드들이 나옵니다.


키워드를 뽑아 위의 방법 처럼 조합해보셔야합니다.




전반적인 순서 다시 한번 정리해 드릴께요


[업종/지역/지역관련 키워드 설정완료 후 파생 순서]

예를 들어서 코성형 잘하는 병원을 찾는다면

메인 키워드로는 "성형"

주력 키워드로는 "코성형"

서브 키워드로는 "쌍꺼풀성형"이나 "코복원성형"

지역 키워드로는 "대전성형", "대전코성형"

추가조합키워드 : 대전코복원성형 쌍꺼풀복원성형 등




2. 키워드 완성하면 그 다음엔 어떻게 하면 되나요?

네이버 검색창에서 특정 단어를 검색하면 최상단에 제목과 설명, 사이트url이 나열 되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게 바로 네이버 검색 광고대표 상품인 파워링크라는 광고 상품입니다.


키워드 최적화 작업해주고 완성된 키워드로 파워 링크 광고 하시면 됩니다.

파워링크로 키워드 광고 하셨으면 설정한 키워드의 전환률이 괜찮은지 1주일 정도 관찰 하고

연관 키워드를 추가해주시면 좋습니다.



3. 파워링크 해봤는데 효과가 없고 돈만 나가던데요?


검색엔진 1위인 사이트에 키워드 광고인데 왜 효과가 없겠습니까?


기존에 안좋은 경험을 하셨던 분이라면 아마 이전 셋팅하셨던 방식이

메인 키워드만 순위 1등으로 만들어서 과하게 지출이 된다 던지

연관 없는 키워드들로만 광고하셨기 때문에 효과가 없었을 것 입니다.


파워링크 광고 계정 10개를 체크해보면 8, 9개는 다 제대로 셋팅이 안되어 있었습니다.


키워드 광고 판매하는 몇몇의 업체들은 광고 수익 수수료를 더 받으려고

대형 키워드로만 구성한다던지 관련 없는 키워드도 넣어 광고 수익만 올릴 키워드를 넣는 겁니다.



키워드 조합만 잘 하신다면,누구나 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정리]

1. 키워드/그룹분류하세요 > 그룹별 키워드 셋팅, 조합키워드 완성

2. 조합한 키워드 기반으로 파워링크 키워드 광고 설정

3. 유입된 키워드 전환률 확인

4. 연관 키워드 추가


제대로 파워링크 해보고 싶은데 키워드 조합이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그냥 제대로 된 업체에 대행 맡기고 어떻게 하는지 한번 보시는게 좋습니다.




https://www.xn--939av3xf5jjli98e.com/bbs/board.php?bo_table=b0401&wr_id=10&page=1


병원파워링크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우강마케팅2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