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마존은 MGM을 84억 5,000만 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에 따라 아마존은 007 시리즈 등 4,000개의 영화와 17,000개의 TV 프로그램을 자사 콘텐츠 라이브러리에 추가하게 됐다.
왜 아마존은 MGM을 인수했을까? 우선 아마존이 동영상 콘텐츠에 많은 투자를 했음에도 다른 경쟁자에 비해서 열세에 있기 때문이다. 이번 인수로 아마존은 단번에 OTT 시장에서 넷플릭스, 디즈니와 경쟁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단순히 OTT 시장에서 경쟁 우위가 아닌, 더 큰 그림이 있다는 분석도 있다. 아마존 프라임 상품과 연계해서 봐야 한다는 것. 유료 구독서비스인 아마존 프라임의 서비스 강화를 위해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할 것이라는 것이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