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Airbnb)가 가진 마케팅 전략의 핵심은 에어비앤비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모든 기회를 적극 활용하는 동시에 따뜻하고 매력적인 목소리를 잃지 않는 것입니다.
에어비앤비는 단순히 저렴한 숙박시설을 찾기 위해 이용하는 플랫폼이 아닙니다. 에어비앤비는 글로벌 규모의 성공을 목표로 전통적인 호텔 체인과 경쟁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과 공유 숙박 인프라를 새롭게 구축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에어비앤비의 성공을 완벽하게 설명하지는 못합니다. 게스트를 맞이하는 에어비앤비만의 따뜻한 톤앤매너, 손쉬운 예약 방식을 강조하는 자사의 마케팅 전략이 없었다면 이러한 성공도 없었을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에어비앤비의 마케팅 전략과 에어비앤비가 잠재 고객에게 기업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활용한 다양한 전략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