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산업의 급속한 성장은 수많은 의료주체들이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갈등을 극복하고 또 사회적 지지와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전문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요청하고 있다.
병원, 환자, 종업원, 시민단체, 정부와 기업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실질적인 선의의 관계를 형성하고 상호호혜적인 성장을 담보하기 위해서는 의학지식을 겸비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필요하다. 실제, 다수 전문가들은 향후 헬스산업의 성장과 함께 공중보건 분야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양성이 필요하고 또 이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차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의 교육과정은 “모든 학생들이 의학기초 지식을 습득하는 동시에, 언론정보, 광고PR, 영상콘텐츠 분야에 대한 통합적인 이론학습과 실무지식을 습득”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의료홍보미디어학과는 미디어커뮤니케이션(언론홍보영상) 전공지식과 실무능력은 물론 의과학 지식을 겸비한 특화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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