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미세먼지로 인해 급격히 떠오른 홈트(홈피트니스) 트렌드가 2020년 위드코로나(WITH 코로나) 시대를 맞아 진화하고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이사 이용우, 이하 이노션)는 이런 내용을 담은 "홈트 2.0: 홈테크니스" 빅데이터 분석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이노션 내 빅데이터 분석 전담 조직인 데이터 커맨드 센터(Data Command Center)가 2020년 1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주요 블로그 및 카페, SNS 등을 통해 생산된 약 67만 건의 ‘홈트’ 관련 온라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