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의 격동을 감안할 때, 디지털 마케팅 부문에서 앞으로 어떤 일이 일어날 지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작년에 소비자 동향과 프로세스에서의 디지털화는 크게 도약했고, 이제 더 널리 퍼져서 올해 시장에서는 연결, 커뮤니케이션 등에 더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역시 이러한 방향에 맞춰 변화해야 한다.
미국의 마케팅 PR회사인 리아나 테크놀로지스(Liana Technologies)는 코로나19에서 일어나는 큰 변화를 관찰하고, 그것들이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검토하고, 그에 따른 마케팅 트렌드를 발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